비스패스와 함께 부산블록체인비즈니스특구 구축 첫 걸음

비스페이스 개소식을 찾은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판종 미디움 의장(오른쪽 두번째부터)이 미디움의 핵심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비스페이스 개소식을 찾은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판종 미디움 의장(오른쪽 두번째부터)이 미디움의 핵심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부산시와 함께 부산 블록체인 비즈니스센터 구축을 선언한 미디움(대표 김판종)이 부산 블록체인 특구에 첫 발을 내딛었다. 

미디움은 지난 24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열린 블록체인 벤처컨벤션 비스페이스(B 스페이스) 개소식에 참여, 부산 블록체인 특구 진출을 공식화 했다. 비스페이스는 블록체인에 특화된 벤처 컨벤션이며, 총 35억 원의 자금이 투입된 사업이다. 

미디움은 비스페이스 구축과 관련, 지난 2월 부산시와 체결한 BIBC (Busan International Blockchain Business Center) 건립의 견고한 기반 마련을 위한 선행 사업으로서 의미를 두고 있다.

 BIBC는 부산광역시에 블록체인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국제 비즈니스 센터 구축 사업으로, 15개 글로벌 혁신기업들의 참여를 통해 블록체인 산업발전을 위한 연구 및 기술개발과 투자를 지원해 부산지역 블록체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부산시는 비스페이스를 축으로 2027년까지 ▲블록체인 창업거점 비스페이스 조성 ▲블록체인 기술혁신 지원센터 조성 ▲블록체인 융·복합 연구혁신센터 조성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비스페이스 사업의 주요 역할을 맡은 미디움은 부산지역 해양항만과 유통, 물류, 전통시장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초고속 블록체인 개방형 플랫폼’을 제공해 전통 산업군의 기술적 고도화와 블록체인 생태계 마련 및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판종 미디움 의장은 “부산의 블록체인 핵심역량 강화에 일조할 수 있는 첫 사업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미디움이 갖고 있는 세계 정상급 코어기술력을 바탕으로 부산시 블록체인 생태계의 근간이 될 ‘초고속 블록체인 개방형 플랫폼’ 개발에 전념해, 부산시가 글로벌 최고의 혁신 블록체인 특구가 되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고상태기자 qkek619@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