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내년 1월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 론칭
유저가 만든 캐릭터로 춤과 음악을...순차적 글로벌 서비스
컴투스가 내년 1월 춤과 음악으로 소통하는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을 론칭한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14일 서울 성동구 에스팩토리에서 모바일게임 ‘댄스빌’ 행사를 갖고 작품 소개 및 향후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컴투스는 내년 1월 8일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내 서비스 이후 순차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전 세계로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이 작품은 캐릭터 꾸미기를 비롯해 춤 동작 및 음악 제작 등을 즐길 수 있다. 유저가 제작한 콘텐츠를 공유하며 서로 소통하는 샌드박스 플랫폼을 지향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날 이석 컴투스 PD는 작품을 시연하며 춤 동작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선보였다. 이 작품은 캐릭터의 머리, 팔, 다리 등 신체 부위 곳곳의 움직임을 설정할 수 있다.
뮤직 크리에이터 ‘오땡큐X넵킨스’는 이날 게임 속에서 음악을 만드는 과정을 시연하며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작품은 드럼, 베이스, 기타, 피아노 등 다양한 악기 소리가 게임 내 구현됐으며 유저가 소리를 녹음해 활용하는 기능도 지원된다.
이석 PD는 ‘댄스비전’을 이 작품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로 소개했다. 이는 유저가 만든 뮤직비디오 콘텐츠를 공유하는 기능으로 게임 속에서 인기를 얻고 스타가 되는 것도 가능하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컴투스는 YG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 위너를 활용한 게임 캐릭터를 구현하는 등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너가 참석해 무대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각 멤버별 캐릭터 제작 및 목소리 녹음 과정 등을 소개했다.
컴투스는 이날 댄스팀 ‘에스플레바’의 레이저 트론 퍼포먼스 등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하며 현장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