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모함 등 최신 전함 활용한 해상·공중전투 '압권'
신스타임즈, 신작 '해전M' 론칭…‘해전1942’ 인기 이어가나
신스타임즈가 '해전M'을 선보이며 '해전1942'의 뒤를 잇는 해양 밀리터리 게임 인기 재현에 나선다.
신스타임즈(대표 왕빈)는 23일 모바일게임 ‘해전M’을 론칭하며 유저 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작품은 근미래 배경의 해양 밀리터리 소재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편대 구축 및 해상 전투 등을 즐길 수 있다. 전세계 18개 국가의 수백여대 전함이 등장한다.
신스타임즈는 앞서 ‘탱크제국’ ‘해전1942’ ‘태양’ 등 밀리터리 소재 게임을 흥행시키며 성공 경험을 쌓아왔다. 지난 2016년 출시된 '해전1942'는 매출 순위 10위권에 안착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때문에 이번 ‘해전M’도 이 같은 사례를 이어갈지 기대치가 높은 편이다.
이 회사는 지난 2월 '시그널'을 론칭, MMORPG 경쟁에 뛰어들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 '해전M'을 통해 다시 전략 장르의 신작을 내놓는다는 점에서 주력 라인업의 세대교체에 성공할 수 있을지도 관심거리다.
신스타임즈는 현재 취역 중이거나 건조 예정인 최신 전함들을 활용하며 경쟁작들과 차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호위함, 구축함, 순양함, 잠수함, 항공모함 등 다양한 규모의 국내외 전함들을 구현해 수집 욕구를 더한다는 것이다.
특히 항공모함은 전투기를 운송하며 바다는 물론 하늘까지 장악하는 군함이다. 이를 통한 공중 전투까지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이 작품의 매력 요소로 꼽히고 있다.
이 작품은 수십 대 전함을 운영하고 전투 편대를 설정하는 것은 물론 상황에 맞게 전술을 사용하는 과정도 중요하다. 이 같은 요소는 앞서 라인업을 통해 축적한 전략 시뮬레이션 서비스 경험이 극대화됐다.
이 작품은 전장과 전함의 배치에 따라 전쟁 상황이 바뀌며 전함들의 상성도 고려해 편대를 배치해야 한다. 여러 목표를 공격하는 전파교란 전술이나 적군의 후열을 우선 공격하는 약점고정 전술 등 다양한 전략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
첨단 기술을 의미하는 ‘블랙테크’도 기존 작품들과의 차별화 요소라 할 수 있다. 이는 미사일, 레이더, 통신 등의 기술을 활성화시키거나 레벨을 올리는 시스템이다.
신스타임즈는 작품 론칭 전부터 걸그룹 에이핑크를 홍보모델로 선정, 화보 및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유저 몰이에 나서왔다. 또 론칭에 앞서 사전 서비스 단계를 갖고 초반 쏠림 현상을 최소화하기도 했다.
모바일 시장은 MMORPG가 매출 순위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으나 ‘마피아시티’ ‘총기시대’ ‘라스트 쉘터’ 등 다수의 전략 게임이 10위권에 포진하는 등 수요가 만만치 않다는 평가다. 때문에 ‘해전M’도 이 같은 경쟁 대열에 합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