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 · 야에 미코 4번째 복각 …요리 대접 · 야영지 조사 등 순차 개방

호요버스가 '원신'의 인기 캐릭터 복각 및 새로운 이벤트를 개최하며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요버스는 전날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 4.4버전 후속 기원(뽑기) 및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앞서 4.3버전 업데이트 '오색 연과 봄바람'을 공개하고 새 캐릭터 '한운'과 '가명'을 추가했다. 또 해등절 이벤트와 함께 리월 지역의 '침옥 협곡' 등을 개방했다.

이를 잇는 후반부 기원으로 내달 12일 오후 3시 59분까지 '소'와 '야에 미코' 복각을 실시한다. 이 가운데 요요, 응광, 신염 등 4성 캐릭터를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앞서 공개된 한운이 낙하 공격을 강화하는 서포터로서 주목을 받게 됐다. 이번 후속 기원을 통해 낙하 공격 활용에 유리한 캐릭터 '소'를 획득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유저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4.4버전에서는 리월 지역의 축제 '해등절'이 열리며 다양한 콘텐츠와 보상을 즐길 수 있다. '종이 속 미식 여행' '영물의 환희' '구름을 누비는 빛' 등 단계별 콘텐츠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행추 코스튬 및 리월 4성 캐릭터, 지식의 왕관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21일 오전 11시부터 내달 4일 오전 4시 59분까지 요리 도전 이벤트 '멀리서 온 벗'을 개방한다. 대륙 각지에서 찾아오는 친구들을 만족시킬 요리를 만들고 접시에 담아 대접하는 방식이며 식기와 장식, 그리고 증정품까지 선택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이틀 마다 임무와 도전이 개방된다. 원석, 영웅의 경험, 무기 돌파 소재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9일 오전 11시부터 내달 11일 오전 4시 59분까지는 '기묘한 츄츄 탐방'이 열린다. 이는 츄츄족 야영지를 조사하며 개인 도전 '기묘한 탐사'와 다인 도전 '기묘한 대결'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기묘한 탐사'는 우파노의 눈을 조종해 츄츄족과 바람 슬라임에게 붙어 야영지 안쪽으로 잠입해야 한다. 위장을 간파할 수 있는 츄츄 샤먼을 피하거나 방해하며 깊숙한 곳까지 도달해 신비한 조각상을 조사해야 한다.

이후 '기묘한 대결'을 통해 비경에서 비정상적으로 거대해진 츄츄 샤먼을 상대하게 된다. 일몰 열매를 부숴 과즙으로 넘어뜨리거나 양배추를 받아쳐 기절시키는 등 상대의 기술을 파악해 역이용해야 한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24일부터 4.4버전이 종료될때까지 최대 5일 간의 보상으로 '뒤얽힌 인연' 3개와 '약한 레진' 2개 등을 순차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4.4버전 후반부는 새 캐릭터 대신 복각으로만 구성된 가운데 얼마나 호응을 이끌어 낼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