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강추 게임] 온라인게임

나흘 간의 설 연휴는 연초부터 바쁘게 달려왔던 모두에게 꿀맛 같은 휴일이 되겠지만, 막연히 보내기에는 생각보다 다소 긴 시간이다. 모처럼 친척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거나, 하루종일 잠을 자는 것도 좋겠지만 게임과 함께하는 설 명절도 즐거울 것이다. 연휴는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의 시기다.

최근 많은 게임업체들이 겨울 시즌과 설 명절 특수를 노리고 대형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유저 몰이를 하고 있다. 이를 기회 삼아 연휴 기간 동안 관심을 가져볼 만한 작품들을 소개한다.

서비스 7주년 앞둔 '배그', 최근 흥행 역주행 성공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는 내달 서비스 7주년을 앞둔 가운데 여전히 팬들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배틀로얄 장르의 대표작으로서 생존의 긴장감 및 슈팅의 짜릿함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최근 무료 서비스(F2P) 전환 이후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들이 꾸준히 증가하며 보다 활발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PUBG: 배틀그라운드'는 겨울 시즌을 맞아 10번째 맵인 '론도(RONDO)'를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이며 모멘텀을 높이고 있다. '론도'는 8x8 사이즈의 대형 맵으로 동아시아의 웅장한 자연을 바탕으로 한 전통적인 미학과, 고층 빌딩 및 네온사인으로 둘러싸인 현대적인 요소를 갖췄다. 론도 업데이트 직후 작품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62만명을 돌파했을 정도다.

또한 'PUBG: 배틀그라운드'는 매번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는 기본 모드 외에도 폭파 미션 모드인 '블루밤 러시', 배틀로얄의 핵심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인텐스 배틀로얄 모드', 건 플레이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팀 데스매치' 등 다양한 아케이드 모드를 운영 중이다.

'PUBG: 배틀그라운드'는 설 명절을 맞이해 대규모 '설맞이 대축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먼저, 설맞이 로그인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코스튬과 밀수품 쿠폰, 이벤트 토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를 획득해 아이템과 교환하는 설맞이 포인트 교환소가 열린다.

이 밖에도 신규 성장형 무기 스킨인 '손오공-M24'를 비롯해 ▲성장형 무기 스킨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스텝 업 패키지' ▲다양한 아이템과 재화를 제공하는 '제작소 패스' ▲성장형 무기 스킨을 제작할 수 있는 '특수 제작'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엔씨 'TL' 서비스 본 궤도 올랐다

엔씨소프트의 '쓰론 앤 리버티(TL)'는 설 연휴에 눈여겨 볼만한 작품 중 하나다. 이 작품은 지난해 12월 출시된 엔씨소프트의 차세대 플래그십 타이틀로 출시 전부터 많은 팬들의 주목을 받았던 대작 MMORPG다. 새로운 작품을 시작하기에 설 연휴는 최적의 타이밍이다. 출시 후 두 달이 지난 따끈한 신작인 만큼, 오픈 열기에 지금부터 합류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 월드와 던전, 유저가 참여 여부를 선택 가능한 PvP 시스템, 길드 단위 대규모 전투 및 콘텐츠 등을 주요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전투 측면에서는 정해진 클래스 없이 양손검, 장검, 장궁, 석궁, 단검, 지팡이, 마법봉 등 7개의 무기 중 두 개를 착용해 실시간으로 교체하며 각각의 스킬을 활용하는 박진감을 선사한다.

'TL'은 최근 작품의 핵심 콘텐츠인 대규모 PvP '스톤가드 공성전'을 개최하는 등 점차 콘텐츠를 풀어가고 있다. 또한 개발진이 참여한 실시간 방송 등의 소통 행보를 통해 플레이어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작품을 개선하고 있다. 개발팀의 노력에 인게임 환경과 플레이어들도 점차 활기를 띄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명절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특수 이벤트 던전을 플레이하고 재료 아이템을 획득하면 강력한 버프를 제공하는 '오색 떡국'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필드 곳곳에 숨어있는 '미스틱 글로브'와 '미스틱 포탈'에서 세뱃돈이 담긴 다양한 복주머니가 등장한다.

이 밖에도 인게임 콘텐츠인 '저항군 의뢰'를 완료한 플레이어들에게 '새해주화' 아이템을 지급한다. '새해주화'는 아미토이, 감정표현, 단련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더해, 오는 21일까지 설날 출석부 이벤트 '까치 까치 설날은'을 통해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장수 게임 '메이플스토리' 복귀 최적의 시기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만한 온라인 게임으로는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있다. 이 작품은 서비스 21주년을 앞둔 초 장수 MMORPG로 캐주얼한 게임성과 아기자기한 그래픽, 오랜 기간 축적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췄다. 장르 내에서 유니크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연휴 기간 동안 한 번쯤 플레이해 볼만한 작품이다.

'메이플스토리'는 오랜 서비스 기간만큼이나 폭넓은 연령의 플레이어층을 보유하고 있다. 넓은 메이플 월드 곳곳을 탐험하고 다양한 몬스터를 처치하는 과정에서 오는 한결 같은 성장의 재미를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오프라인 음악회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개인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한 플레이어와의 소통, 다양한 문화 산업과 콜라보레이션 등 게임을 넘어 많은 팬들이 주목하는 이벤트를 다수 선보이고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3월 20일까지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들을 위한 '하이퍼 버닝' 및 '테라 블링크' 이벤트를 개최한다. 신규 캐릭터를 '하이퍼 버닝' 캐릭터로 지정할 시 260레벨까지 1레벨업마다 추가로 2레벨업을 할 수 있는 이벤트다. 또한 편리한 캐릭터 성장을 위해 200레벨까지 단독 사냥터를 제공한다.

정식 서비스 0.5주년 '이터널 리턴' 시즌3 공세 앞둬

카카오게임즈와 님블뉴런이 협력해 서비스 중인 '이터널 리턴'은 최근 정식 출시 0.5주년을 맞았다. 이 작품은 크래프팅과 MOBA, 그리고 배틀로얄의 작품성을 두루 갖춘 독창적인 작품성으로, 지난 2020년 얼리 액세스 이래로 글로벌 게이머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생존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 작품은 지난해 7월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 이후 진입장벽을 낮추고 접근성을 강화하면서 새로운 플레이어들을 유입했다. 작품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3만명을 돌파했으며, 최근까지도 PC방 순위 및 각종 지표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복귀 플레이어들이 다시금 작품에 접속하며 더욱 활발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오는 22일 새로운 정규 시즌인 '시즌3: 체인지'를 선보이고 ▲업적 시스템 ▲빈사 스킬 ▲변이체 캠프 ▲호텔 생명의 나무 복원 ▲색상 커스텀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신규 실험체 '카티아'와 '샬럿' ▲시즌3 스킨 ▲ER 패스 등을 공개한다. 새로운 시즌 돌입에 앞서 게임을 시작하기에 설 연휴가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회사는 설 명절을 맞아 영웅 스킨(온전한 스킨), 영웅 도안 등의 아이템이 담긴 '황금 복주머니'를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스킨 데이터 세트 2종 및 연구소 데이터 박스 세트 2종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설날 데이터 박스, 박스 키, 스킨 데이터 세트 등을 지급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개최한다.

올해도 차트 역주행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RPG의 '로스트아크'는 매년 여름과 겨울 시즌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신규 및 복귀 플레이어들을 모으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작품은 지난해 12월 겨울 시즌을 기념해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 ▲겨울 이벤트 '혼돈의 습격' ▲성장 이벤트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등을 업데이트한 이후 신규 유저수가 전월대비 291% 증가했으며, 복귀 유저 역시 408% 증가하는 등 유저 유입이 크게 늘어났다.

'브레이커'는 주먹을 이용한 호쾌한 액션과 묵직한 타격감을 내세운 신규 클래스다. 이전 캐릭터들과는 달리 색다른 조작 방식을 도입했으며 직업 각인에 따라 전투 스타일이 크게 달라진다.

또한 플레이어들이 보다 즐겁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통해 1460레벨 이벤트 점핑권을 지급하며, 1490레벨 달성 시 세트 2레벨이 적용된 고대 장비도 제공한다. 게임을 시작, 또는 복귀하기에는 지금이 가장 최적의 시기다.

스마일게이트RPG의 '로스트아크'는 설 명절을 맞아 푸른 용의 해를 기념한 신규 '설빔 아바타'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연휴 기간 중 '루테란 신년제 핫타임 이벤트'를 개최하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게임을 플레이하고 윷가락을 던져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행운의 윷가락 던지기'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