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데이] '마비노기 영웅전' 새 캐릭터 소우 추가 … '워헤이븐' 프리시즌2 첫 업데이트

넥슨이 12월 셋째주 정기점검을 갖고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나이트 워커' '워헤이븐' 등의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또 '던전앤파이터'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마비노기' 3년 만에 새 메인스트림

넥슨(대표 이정헌)은 14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겨울 1차 ‘운명의 바람’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올 겨울 3년 만에 신규 메인스트림 ‘G26 운명의 바람’을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모험의 여정을 펼쳐 나간다. 이번 1부에서는 신수들의 급습으로 전례 없는 위험에 빠진 ‘에린’을 구하려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처음으로 메인스트림의 성우 풀 보이스를 지원해 위기를 극복하려는 용병단의 투쟁을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 메인스트림 완료 후에는 선택한 답변에 따라 '굳건한 질서를 꿈꾸는' '더 나은 삶을 만드는' '새로운 세상을 꿈꾸는' 중 하나의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다.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고난도 타임어택 던전 ‘파메스 유적’도 선보인다. 이는 전체 6계층으로 이뤄졌으며 각 계층은 5단계로 구성돼 단계가 올라갈수록 난도가 높아지는 구조다. 매 단계 완료 시간에 따라 ‘별’이 차등 지급된다. 

획득한 별은 ‘낭만 농장 파메스 유적 미니어처’ ‘파메스 유적 정복자 2차 타이틀’ ‘휴식 스킬 모션 카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월간 기준으로 완료 계층에 따라 ‘글렌 베르나 추가 입장권’ ‘테흐 두인 미션 추가 입장권’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랭킹 리스트를 통해 순위 확인도 가능하다.

이 회사는 겨울 1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신규 및 복귀 유저 지원 혜택도 강화한다.

'마영전' 밤까마귀 검객 '소우' 등장

넥슨은 또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에 새로운 영웅 ‘밤까마귀 검객 소우’를 선보였다.

소우는 동방 대륙의 호위무사 출신으로, 대의를 품고 천자를 처치한 뒤 오랜 방랑을 이어오고 있는 검객 영웅이다. 길이가 다른 ‘소태도’와 ‘대태도’로 구성된 ‘오리엔탈 블레이드’를 사용해 속도감 있는 공격과 강력한 일격을 자유자재로 가한다. 연계 동작이 가능한 고유 검술 ‘액티브: 단천’으로 적의 공격에 대응하거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주요 스킬인 ‘액티브: 양단’을 사용하면 ‘소태도’로 빠르게 적을 베거나 ‘대태도’로 위력적인 내려베기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액티브: 흑현’을 사용해 돌격과 동시에 적을 베는 것도 가능하다. 또 ‘액티브: 비천락’ ‘액티브: 귀천’ 등의 스킬을 통해 두 개의 검을 연달아 사용하는 연계 공격을 펼칠 수 있다.

'나이트 워커' 크리스마스 대축제 열려

넥슨은 온라인게임 ‘나이트 워커’에 크리스마스 대축제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베이스 캠프’를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재구성했다. 광장 중앙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눈송이 바닥을 추가하고 배경 음악도 캐롤로 변경했다. 또 적에게 주는 피해와 속도를 높이는 ‘고요한 성야의 축복’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베이스 캠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산타 요정’과 신규 의상 ‘성야의 방문자’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던전에서 등장하는 ‘산타 고블린’을 처치해 획득한 ‘신비한 나무의 열매’로 일시적으로 배경 음악을 바꿔주는 ‘마법 오르골’, 함박눈 효과를 주는 ‘눈 결정’ 등 다양한 소모성 아이템과 산타 모자, 수염 아바타 상자를 교환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20일까지 유저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히스토릭 레터박스’ 시즌 2도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의 메시지와 바라는 점을 남기면 이후 추첨을 통해 ‘빅대디의 리얼스낵’ 과자 박스와 넥슨캐시를 증정한다. PC방 혜택의 새 시즌를 비롯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워헤이븐' 새 캐릭터 '클로' 추가

넥슨은 온라인게임 ‘워헤이븐’ 프리시즌2의 첫 업데이트로 새로운 캐릭터 ‘클로’를 추가했다. 병영에서 챌린지 시작 버튼을 누른 후 대전에서 5회 승리하면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클로’는 동물형 종족으로, 동명의 전용 무기 ‘클로’를 활용해 날렵하면서 야성적 전투를 펼친다. 지속 능력 ‘공중전 숙련’ 효과로 점프 중 피격 시 추가 피해를 받지 않는다. 공중에서 회전하며 무기를 사용하는 ‘빙글 클로’와 전투에 유용한 세 가지 강화 효과 중 하나가 발동하는 ‘오늘의 운세’를 전용 기술로 사용한다. 

이 회사는 기존 6대 6의 데스매치에 12대 12 모드를 추가했다. 해당 모드에서는 화신화가 불가해 오로지 병사간의 치열한 전투가 펼쳐질 전망이다. 신규 성유물 ‘가설 방벽’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유물석 1개로 설치할 수 있으며, 진입로를 폐쇄하거나 거점을 봉쇄하는 등 전략적으로 적군의 이동을 방해할 수 있다. 또 승률, 선호 캐릭터, 캐릭터별 플레이 시간 등 각종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통계 시스템을 도입해 플레이 스타일을 더욱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프리시즌2 기간에는 겨울 분위기로 단장한 전장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미션 수행 보상을 지급하고, PC방 혜택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또 개발자 노트를 통해 내년 1월과 2월에 있을 프리시즌2의 2차, 3차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내년 1월에는 12대 12 모드로 새롭게 구성된 ‘쟁탈전’과 신규 전장 ‘비행 정비소’를 만나볼 수 있다. 이후 내년 2월에는 도끼를 주 무기로 활용하며 호쾌한 매력을 지닌 전사 캐릭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던파'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한편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레디 액션! 아라드 프렌즈'를 출시했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기말고사 기간을 맞아 간식 트럭 이벤트 '카페 단진'도 진행하고 있다. 앞서 대구대학교를 시작으로, 서울, 경기, 강원, 영남, 충청, 호남 등에 위치한 13개 대학교를 방문했다. 15일 강원대학교를 끝으로 이벤트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