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닉스의 리듬 게임 신작 공개 … 사이오닉스의 '로켓 레이싱'도 출시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를 통해 새로운 게임 '포트나이트 페스티벌'과 '로켓레이싱'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은 ‘기타 히어로’ 및 ‘락밴드’ 시리즈의 개발업체 하모닉스가 선보인 음악 및 리듬 게임이다. 기타, 키타(Keytar), 베이스, 드럼, 보컬 등의 다양한 악기로 사운드트랙을 플레이 가능하며 ‘메인 스테이지’와 ‘잼 스테이지’를 통한 연주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솔로 또는 리드(기타 또는 키타), 드럼, 보컬, 베이스 등 최대 4명으로 구성된 밴드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정확한 타이밍에 노트를 연주하면 별점 막대가 차오르며, 곡당 최대 5개의 별점을 받게 된다.

한정 기간 무료로 연주할 수 있는 기본 잼 트랙이 항상 제공된다. 파티 내 유저의 잼 트랙을 함께 플레이하거나 페스티벌 시즌 패스 또는 포트나이트 상점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현재는 포트나이트 대기실에서 재생할 수 있는 ‘OG (퓨처 리믹스)’ 및 ‘우리 실력을 보여주자’가 대기실 트랙으로 제공된다.

잼 스테이지에서는 다른 유저와 함께 새로운 믹스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선택한 잼 트랙의 템포, 키, 장·단조를 조정해 보거나 최대 4개의 서로 다른 잼 트랙의 리드, 드럼, 보컬, 베이스 루프를 동시에 연주할 수 있다.

이번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출시와 맞물려 '포트나이트'에도 새로운 유형의 보관함 아이템 '악기'와 '오라'가 추가됐다. 악기는 기타, 키타, 드럼, 마이크, 베이스로 나눠지며, 오라는 메인 스테이지에서 연주하는 유저를 감싸는 효과를 준다. 잼 트랙과 마찬가지로 악기와 오라는 페스티벌 시즌패스나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내년 2월 22일(미국 동부 시간)까지 ‘시즌 1 오프닝 나이트’를 진행한다. 해당 시즌의 특집 아이콘은 ‘위켄드’로, 페스티벌 시즌패스를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위켄드 의상을 포함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각 시즌패스에는 새 아티스트가 헤드라이너로 추가되고, 플레이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로켓 레이싱'
'로켓 레이싱'

에픽게임즈는 또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로켓 레이싱'을 출시했다.

이 작품은 '로켓 리그'의 개발업체 사이오닉스가 선보이는 신작이다. 드리프트, 비행, 터보, 공중 회피 등 4개의 주요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트랙에서의 경주를 즐길 수 있다.

급커브에서의 드리프트로 속도 부스트를 충전하거나 로켓 드리프트로 상대를 제칠 수 있으며, 점프 버튼을 눌러 비행해 도로상의 장애물을 피할 수 있다. 최대 3회까지 충전 가능한 터보를 사용해 가속하고 공중 회피를 사용해 벽이나 천장에 붙어 달릴 수 있다.

출시와 함께 26개의 트랙이 공개됐으며 최대 12명으로 파티를 구성해 다른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다. 설정에 따라 ‘랭크 레이스’나 ‘일반 레이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정규 시즌 돌입에 앞서 ‘시즌 제로’를 운영한다.  내년 초 시즌 1을 시작할 예정이며 스피드런 순위표, 추가 커스텀 옵션, 크리에이터 제작 트랙 등 다양한 업데이트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랭크 티어는 브론즈부터,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엘리트, 챔피언, 그리고 최고 등급인 언리얼까지 총 8종이다. 랭크를 올릴수록 더 많은 트랙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언리얼을 달성하면 해당 랭크 시즌 동안 랭크가 유지되고 전 세계 언리얼 유저들 사이에서의 순위를 나타내는 숫자가 부여된다.

이 작품은 기존 '로켓 리그'와의 차량 커스터마이징, 아이템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켓 리그' 유저는 보유한 아이템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로켓 레이싱' 신규 유저는 '사이클론' '예거 619' 등의 차량 아이템을 포트나이트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차량은 차체, 데칼, 바퀴 등 3개 섹션으로 꾸밀 수 있다. 이 가운데 모든 유저에게 '로켓 리그'의 ‘OEM 바퀴’를 기본 지급한다. 

이 회사는 내년 3월 26일(미국 동부 시간)까지 첫 레이스 완료 시 차체 ‘옥테인’을 제공한다. 또 ‘로켓 레이싱 레이스 10회 플레이하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디젤백 배낭’ 등 장신구를, ‘로켓 레이싱에서 골드 랭크 도달’ 퀘스트를 완료하면 ‘재키’ 의상 등을 지급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