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적인 클래스 살린 MMORPG … '길드' 단위 대규모 경쟁 '화룡점정'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가 추석 연휴를 맞아 많은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혼돈의 시대였던 13세기 중세 유럽과 팬터지가 섞인 고유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MMORPG다. 최신 기술인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한 극사실적인 그래픽을 지녔으며 광원 효과, 질감, 그림자 등 뛰어난 연출로 시각적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플레이어는 아름답고 광활한 세계에서 펼쳐지는 압도적 규모의 전쟁을 모바일과 PC 플랫폼의 크로스 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 실제 전장을 방불케 하는 대규모의 백병전과 경쟁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특히 자신의 선택에 따라 성장해가는 MMORPG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 4월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2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1위에 등극했으며, 4주간 타이틀을 지킬 정도로 큰 흥행에 성공했다. 최근까지도 매출 1위를 놓고 정상급 게임들과 경쟁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선택과 노력에 따라 성장하는 MMORPG의 '본질'

'나이트 크로우'는 특징적인 다양한 클래스와 성장의 재미로 대표되는 MMORPG의 본질을 탐구한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소드맨 ▲워리어 ▲헌터 ▲위치의 4개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는 2개의 직업으로 세분화한다. 또한 클래스는 3번의 승급 과정을 거쳐 보다 특징적으로 발전한다.

플레이어가 선택한 클래스와 직업에 따라 사용 가능한 무기도 달라진다. '소드맨'은 한손검을 사용하는 '솔저'와 쌍검을 사용하는 '듀얼 소드'로 나뉜다. 솔저의 경우 방패로 받은 피해를 감소시키고 보호막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탱커의 역할을, 듀얼 소드는 쌍검으로 상대의 이로운 효과를 무효화하고 공격과 함께 체력을 회복하는 등 같은 소드맨임에도 전혀 다른 전직을 거친다.

'워리어'는 양손검과 창을, '위치'는 지팡이와 마법봉을, '헌터'는 활과 단검을 각각 무기로 사용한다. 각 클래스는 모두 무기에 걸맞은 특징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승급을 할 때마다 직업 특징에 특화돼 개성적인 재미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직업 선택과 승급 단계를 거치며 무기 숙련도에 따라 기술 특성 포인트를 받는다. 기술 특성 포인트는 클래스별 특징 기술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이 만든 캐릭터를 공들여 키우며 점차 단계적으로 성장시켜 나가는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길드 단위로 펼쳐지는 대규모 경쟁 콘텐츠

'나이트 크로우'는 길드 단위로 펼쳐지는 다양한 경쟁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3개 서버에서 1000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한 공간에 모여 전투를 펼치는 '격전지'를 작품의 메인 콘텐츠 중 하나로 내세운다. 플레이어는 서버 그룹 단위의 분쟁 지역에서, 직업별 특징에 맞는 전투 방식을 활용해 아군을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지난 7월 오픈한 '월드 던전'은 나이트 크로우의 꽃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가장 최근 오픈한 '엘리기오'를 포함해 총 18개의 서버 그룹을 운영 중이며, 각 서버 그룹별로 나이트, 비숍, 룩 등 3개의 서버가 있다. 월드 던전은 서버 그룹을 넘어 최대 5개 서버의 이용자들이 정해진 시간 같은 전장에 입장해 협동하고 경쟁하며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인터 서버 콘텐츠다.

월드 던전은 5개 서버별로 레벨 순위 150위 이용자들이 4주간 던전 하나를 놓고 다른 서버의 이용자들과 협력하거나 때로는 서로 전투를 펼치게 된다. 특히 매칭되는 서버는 무작위 추첨으로 결정되며, 월드 던전을 오픈하기에 앞서 조 추첨식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서버 내 길드원들은 서로 뭉쳐 다가올 다른 서버 길드와의 대결을 준비해야 한다.

이 밖에도 ▲격전지의 참여 서버를 확장한 '월드 격전지' ▲인기 사냥터를 확장한 '월드 특수 던전' 등 다양한 인터 서버 콘텐츠를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본 서버의 격전지와 특수 던전, 월드 단위의 던전과 격전지 등 다양한 곳에서 길드원과 함께 다른 적대 세력과 경쟁하며 MMORPG의 즐거움을 알아가게 된다.

추석 맞아 신규 플레이어들의 성장 지원

'나이트 크로우'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가오는 10월 5일까지 작품에 접속할 시 최대 일주일간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다량의 경험치와 골드, 이벤트 아이템, 버프 아이템과 혼합 시약을 받을 수 있는 추석 기념 던전이 추가된다.

특히 이달 열린 신규 서버 '엘리기오'에서 게임을 새롭게 시작하는 플레이어들은 경험치 획득량이 50% 증가하는 경험치 비약을 받아 쾌속 성장이 가능하다. 추석 이벤트와 함께 신규 플레이어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이 지급되고 있어, 나이트 크로우를 시작하기에는 이번 추석 명절이 적기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