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23일 플레이스테이션(PS)4·5, 닌텐도 스위치 전용 '라이자의 아틀리에3 ~종극의 연금술사와 비밀의 열쇠~'를 발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팀 버전은 24일 출시한다.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선보이는 이 작품은 지난 2019년 시작된 '라이자의 아틀리에'와 2020년 '라이자의 아틀리에2'의 뒤를 잇는 신작이다. 전 세계 누적 출하 수 160만장을 돌파한 최신 '아틀리에' 시리즈로, 라이자가 계속 주인공을 맡는다.

'순수한 아이들의 작은 성장'을 테마로 평범한 소녀 라이자와 친구들이 연금술과의 만남을 계기로 고향인 섬의 비밀에 다가가는 대모험을 펼쳐 나간다. 시나리오 라이터 타카하시 야시치로를 재기용했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게임터치몰과 소프라노를 포함한 온라인 쇼핑몰과 오픈마켓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또 새 영상과 향후 배포할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 일정을 공개했다.

이 회사는 작품 발매와 함께 유료 DLC 코스튬 세트 '엔드리스 서머 스플래스!'를 배포한다. 해당 DLC는 각 캐릭터별 하나씩 11개의 수영복 의상 세트다.

이후 추가 콘텐츠 제2탄은 내달 말까지 배포할 예정이다.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포토 모드에 새로운 프레임과 모션을 추가한다. 또 전투에서의 대미지를 측정하거나 조건 내 토벌을 목표로 하는 등의 '램 로스트 2호·3호·4호'도 업데이트한다. 

5월 말까지는 추가 콘텐츠 제3탄을 배포한다. ▲코스튬 세트 '극동의 여행자(9개)' ▲조합에 유용한 재료 아이템 레시피, 새 특성이나 초특성, 소재 등이 추가되는 '레시피 확장 팩 연금술의 신비' ▲공격·회복·보조 등 전투에 유용한 아이템 레시피와 카테고리 '기본 머터리얼'을 지닌 소재가 추가되는 '레시피 확장팩 '모험의 극의' 등을 선보인다.

6월 말까지 배포 예정인 추가 콘텐츠 제4탄은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난도 '레전드'를 도입한다. 또 '아틀리에' 시리즈의 BGM 1000곡 이상을 담은 무료 DLC도 배포한다. 제5탄도 6월 말까지 배포되며, 추가 지역 '로스카 섬'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새 지역의 오픈 필드와 해당 지역 월드 퀘스트 등을 공개한다. 또 '라이자의 아틀리에2' '소피의 아틀리에2' 등 거스트 타이틀에서 선별한 BGM 400곡 이상을 추가한다.

7월 말까지 배포 예정인 제6탄은 무료 DLC로, 추가 지역 '아슬라 암 버트 변경 지역'을 만나볼 수 있다. '라이자의 아틀리에2'의 무대인 왕도 아슬라 암 버트와 관련된 변경 지역을 비롯해 새 월드 퀘스트 등도 함께 추가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