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리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3'에 참가해 블록체인 강연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오는 21일 '게임의 미래: 인터게임 플레이를 넘어(The Future of Gaming: Inter-game Play and Beyond)'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와 인터게임 플레이(Inter-game Play)가 어떻게 구현되고, 게임의 미래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발표한다.

오는 22일과 23일에는 위메이드 사업 담당자들이 총 3개 세션에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중심으로 게임에 대해 강연한다. ▲웹3 게임을 론칭하며 축적한 데이터와 토큰 경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기존 게임이 블록체인 게임으로 변화하는 방식과 혜택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노하우 등을 설명한다.

이 회사는 행사장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토큰 경제(Tokenomics), 게임파이(GameFi),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커뮤니티(Community) 기능 등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시스템을 갖춘 위믹스 플레이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세계 각국 게임사와 블록체인 개발사 등 다양한 기업들과 비즈니스 미팅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