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강추게임] 콘솔 게임

'스마일모'
'스마일모'

명절 연휴는 그간 미뤄둔 게임을 즐기기 위해 시간을 보내려는 이들에게 최적의 시기라 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콘솔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지는 편이다.

앞서 팬데믹 시기를 겪는 과정 최신 콘솔 기기의 수급에 차질이 생기면서 품귀 현상이 더욱 심화되기도 했다. 이후 점차 공급이 안정화됨에 따라 콘솔 게임에 대한 수요 역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설날 연휴와 맞물려 플레이스테이션(PS)5 및 X박스 시리즈X|S,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플랫폼에서 다수의 작품들이 출시됨에 따라 게이머들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스마일모' 등 연휴 앞서 신작 출시 잇따라

한국 업체 중에서는 CFK가 설 연휴 직전 '스마일모'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출시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작품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컴퓨터 세상을 배경으로, 여러 저장소에 흩어져 버린 백신 코드를 모아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내용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스테이지의 함정이나 적을 점프로 피하며 달려 나가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교묘하게 배치된 기믹으로 인해 연속으로 반대 방향으로 튕겨져 시작 지점으로 되돌아가는 등의 요소로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설 연휴 직전 등장한 신작으로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는 칸으로 구분된 전장에서의 전략성 높은 전투를 내세우고 있다. 

이번 신작에서는 반지에 잠든 이계의 영웅 '문장사'의 힘을 빌려 스테이터스가 상승하거나 보다 강력한 능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문장사와 캐릭터의 '인게이지(합체)'를 통한 강력한 필살기도 구현됐다.

기존 인기작의 플랫폼 확장 사례도 다수 등장해 연휴 기간 다시금 몰입할 작품으로 꼽히고 있다. '페르소나3 포터블'과 '페르소나4 더 골든'의 리마스터 버전이 X박스 게임패스,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윈도, PS4, 닌텐도 스위치, 스팀 등을 통해 새롭게 출시돼 추억을 되살리거나 새롭게 즐겨보겨볼 만하다.

캡콤의 인기 시리즈 최신작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플랫폼 확대도 이뤄져 주목된다. 기존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에 이어 PS4·5,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게임패스 버전이 새롭게 발매됨에 따라 연휴 기간 관심이 고조될 전망이다.

SIEK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전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의 업체들도 콘솔 게임에 대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이번 설날 연휴에 유저 몰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

SIEK는 '더 이어 오브 플레이' 캠페인을 개최하며 PS5를 비롯해 주변기기, 타이틀 등에 대한 온오프라인 혜택을 내세우고 있다. 

우선 내달 10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PS5를 구매하고 PS 네트워크(PSN) 계정을 로그인하고 인증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내달 5일까지 PS 스토어를 방문해 숨겨진 복주머니 최대 5개를 찾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복주머니를 하나라도 찾으면 설 기념 PS4·5 아바타 풀 세트를 제공한다. 5개를 모두 찾은 유저에게는 PS 스토어 장바구니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선착순 100명 및 누적 지출액이 높은 상위 10명 등에게도 다양한 상품을 선물한다.

이 회사는 같은 기간 PS 주변기기와 타이틀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PS5 미디어 리모컨, 듀얼센스 충전 거치대, HD 카메라, 펄스 3D 무선 헤드셋(블랙·화이트) 등 주변기기를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MLB 더 쇼 22'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그란 투리스모 7'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색보이: 빅 어드벤처' 등 PS4·5 타이틀을 비롯해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 '라쳇&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등 PS5 전용 타이틀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PS VR 헤드셋, PS 카메라 및 PS 무브 모션 컨트롤러 등이 포함된 PS VR 올인원 팩은 29만 8000원(정상 판매가 44만 8000원)에 판매된다. 

MS X박스 '포르자 호라이즌5' 등 추천

MS는 최근 만 13세 이상 한국인 1248명을 대상으로 설 연휴 기간 중 게임 이용 계획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3명(31%)은 이번 설 연휴 가장 기대되는 활동 중 하나로 비디오 게임을 꼽았다.

또 31%의 응답자가 설 연휴 때 선호하는 스트레스 해소 활동으로 비디오 게임을 선택했다. 기성세대에 비해 Z세대(43%)와 밀레니얼 세대(36%)에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 외에도 응답자의 71%가 여러 세대의 가족 구성원이 함께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게 서로 간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는 점에 동의하기도 했다. 특히 Z세대(79%)는 베이비 붐 세대(64%)에 비해 비디오 게임이 신·구 세대를 연결하는 훌륭한 가교가 될 수 있다는 데 높은 동의율을 보였다.

MS는 또 설 연휴에 즐길 멀티 플레이어 게임으로 '포르자 호라이즌5'와 '그라운디드'를 추천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는 '심즈4'를 내세웠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마인크래프트'를 꼽기도 했다. 아울러 생활 시뮬레이션과 어드벤처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게임 '디즈니 드림라이트 밸리'를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소개했다.

PS 스토어 · 닌텐도 e숍 등 할인 공세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내달 1일까지 PS 스토어 및 닌텐도 e숍에서 설날 할인을 개최한다. 이를 통해 일부 PS4·5,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소닉 프론티어 디럭스 에디션'을 비롯해 PS5 전용 '페르소나5 더 로열' 및 '앨리스 기어 아이기스 CS' 등을 포함해 65개 이상의 타이틀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H2인터렉티브는 디지털 유통 서비스 다이렉트게임즈 및 패키지 쇼핑몰 H2몰에서 설날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특히 '건그레이브 고어' '플래그 테일: 레퀴엠' '초차원게임 넵튠 - 시스터즈 VS 시스터즈' 등 PS5 타이틀 패키지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레드 데드 리뎀션2' 'GTA V' 'NBA 2K23' '쿼리'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문명6' 등 2K 타이틀에 대한 특별 할인 이벤트도 내달 17일까지 이어간다. 이 가운데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프레시티지 에디션'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크래프톤의 '칼리스토 프로토콜' PS4·5 버전이 24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