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의 6.2 버전 업데이트 ‘시간의 토끼’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새로운 SP 캐릭터 ‘시간의 인도자’ 아이·히페리온Λ를 공개했으며 메인 스토리 33장 ‘진리의 이름으로’ 및 테마 이벤트 ‘붕괴 구조 일지’를 추가했다.

‘시간의 인도자’ 아이·히페리온Λ는 기계 속성 화염 원소 근접 서포터 캐릭터로, 차크람을 민첩하게 다루며 파티원에게 버프를 제공한다. 이번 버전 기간 동안 ‘시간의 인도자’ SP 캐릭터 보급을 통해 캐릭터 카드 및 조각 획득이 가능하다.

아이·히페리온Λ가 필살기를 발동하면 화염을 생성해 차크람을 갱신 및 대폭 강화해 자신뿐만 아니라 이후에 출전하는 파티원에게 지원을 제공한다.

메인 스토리 33장 ‘진리의 이름으로’에서는 ‘뉴 아트라’의 새로운 구역인 ‘종언의 크레이터’로 이동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이 외에도 유물 수집 시스템 ‘구세계의 유물’ 및 도전 콘텐츠 ‘강철의 그림자’를 경험할 수 있다.

테마 이벤트 ‘붕괴 구조 일지’에서는 아이·히페리온Λ와 함께 디지털 공간을 누비며 배후 세력을 찾아 ‘붕괴3rd’ 게임의 버그를 해결하는 임무에 도전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 구역에서 각자의 탐사 및 전투 능력을 갖춘 ‘아이쨩’을 만나 스테이지를 완료하고, 데이터 공간에서 자유롭게 탐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한 상점 코인은 ‘한밤의 압생트’ 신규 코스튬 ‘유혹의 속삭임’ 및 ‘시간의 인도자 조각’, SP 도구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6.2 버전에서는 초월 무기 레벨 제한이 Lv.50으로 조정됐다. 레벨 돌파 후 Lv.81 달성 시 초월 무기 레벨 제한을 최대 Lv.65까지 올려 전투력을 대폭 증가시킬 수 있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재료 시스템을 간소화하는 편의성 향상 작업도 적용했다. 보너스 이벤트 ‘보물·마음을 울리는 천둥’을 통해 임무를 완료하고 ‘번개의 율자’ 캐릭터 카드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호요버스는 12일 '미해결사건부'에 '겨울의 비밀' 테마의 기간 한정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