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22일 ‘2022 제 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도구를 활용한 기업의 소비자 소통 성과를 평가하는 행사다. 이 회사는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 모니터링 등 네 단계의 평가과정을 거쳐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2개 부문을 수상했다.

구체적인 심사평가에서 이 회사는 고객만족도 종합지수 S등급 89.47점을 얻었다. 이는 100대 기업 평균인 83.09점을 상회하는 수치다. 또한 콘텐츠 경쟁력 지수는 93.42점으로 최상위권 수치를 기록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올해 틱톡, 디스코드와 같은 MZ세대들이 활발히 이용하는 플랫폼을 통해 꾸준히 소통하며 경쟁력을 높여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내년에도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파악해 신규 플랫폼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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