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11일 블록체인 플랫폼 '나일(NILE)'의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나일은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 NFT(대체불가능토큰) 플랫폼이다. DAO, LIFE, MARKETPLACE, COMMUNITY, TOKENS 등 5개의 단어를 주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나일의 DAO는 공동의 목표를 가진 커뮤니티가 자체적인 토크노믹스의 생성과 운영을 투명하면서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7개의 컴포넌트를 가진 네이트 프로토콜을 탑재했다.

LIFE에서는 웹3.0 기반의 다양하고 선도적인 디앱과 프로젝트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MARKETPLACE는 나일에 온보드된 DAO, 디앱, 프로젝트들이 만들어낼 토큰과 NFT를 거래할 수 있다. TOKENS는 이러한 토큰의 자산가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서비스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은 거의 모든 곳에 적용되어 새로운 디지털 이코노미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며, "일차적인 수집품 NFT를 넘어서, 우리 삶의 모든 경제적 활동을 투명한 블록체인 위에 올리는 것이 나일의 비전"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는 이날 신작 모바일 게임 '스피릿 세이버'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인류 구원에 나선 주인공의 이야기와 다양한 육성, 전투 전략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RPG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