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6.1버전 업데이트, 새 캐릭터 이소상 등 공개 … 29일 서울 마포구서 콜라보 카페 개최

호요버스가 '붕괴3rd' 5주년과 맞물려 새로운 버전 업데이트, 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선보이며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요버스는 27일 액션 RPG '붕괴3rd'의 6.1버전 '월흔의 그림자'와 맞물려 5주년 공세를 펼친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특별 방송을 갖고 업데이트 내용 및 이벤트를 소개했다. 

6.1버전에서는 새 이능 속성 빙결 데미지 S급 캐릭터 '옥기사·월흔' 이소상이 등장한다. 건틀릿 무기를 사용하며 근거리에서는 검을, 원거리에서는 비검을 통해 공격한다.

# 강호 누비는 협객 이소상 등장
이소상은 전투 중 '검의'가 누적되며 최대치에 도달하면 분기 공격으로 '구야의 검'을 발동해 검진을 펼칠 수 있다. 검진을 펼치면 슈퍼 아머 상태가 되며 검 위에서 적을 상대하고 새로운 전투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 

필살기는 '태허검기 [신온]'을 발동하며 하늘과 땅을 가르는 거대한 검을 소환한다. 이를 통해 스테이지의 카운트가 정지하게 되며, 빙결 원소 대미지 특성을 가진 아군이 추가 버프를 얻기도 한다.

새 장비로 '밤의 등불'과 초월 장비 '밤의 등불 비광'이 예고됐다. 또 성흔 '영원한 달' 세트도 추가될 예정이다. 신의 열쇠 '에덴의 별·네겐트로피'와 초월 '에덴의 별·웰트'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술과 노래' 성흔 세트가 단조 시스템에 추가된다. 해당 부위의 성흔 '안나·샤니아트'를 프로모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메인 스토리 1부 최종장 돌입
6.1버전에서는 메인 스토리 32장 '세계의 끝'이 업데이트된다. 달에서의 새로운 여정이 펼쳐지며 키아나와 메이의 재회가 그려질 전망이다. 여러 버전을 거쳐 이야기가 공개되며 메인 스토리 1부 '달의 기원과 종언'의 마지막 챕터가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메인 스토리 32장에서는 '뉴 아트라 피난소'를 기지 삼아 탐사를 진행하게 된다. 탐사 과정에서 수수께끼 로봇을 만나게 되고 달의 비밀을 파헤쳐 나간다는 내용이다. 또 이벤트 성흔 '뫼비우스·우로보로스(하)'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후속 버전에서는 달 표면뿐만 아니라 더 깊은 공간에서의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 요르문간드의 간부도 등장하며 이에 대한 실루엣 일부를 선보이기도 했다.

# 5주년 테마 이벤트 '천궁야행록' 개방
이 회사는 5주년을 맞아 이벤트 공세를 이어간다. 업데이트 이후 29일부터 개방되는 누적 로그인 보상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인게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태고의 소리 선물 상자' 및 '찬란한 주년 선물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주년 테마 이벤트 '천궁야행록'도 개방된다. 이소상이 협객으로 강호를 누비는 스토리 스테이지 '소월의 그림자'와 이소상이 푹 빠져 있는 비디오 게임 '협객전설: 이상세계'를 직접 플레이하는 두 파트로 구성됐다. 

협객전서 이상세계는 멀티 도전 콘텐츠로, 매일 랜덤으로 맵과 도전과제가 정해진다. 12개 맵이 존재하며 레이스, 서바이벌, 스코어 등 3개 모드로 구분된다. 이를 통해 무한·우로보로스' 전용 코스튬 '작열하는 사력'을 비롯해 '심야의 빛나는 별' 프레임, 400수정, 이벤트 메달 등을 얻을 수 있다.

보급에서 수정 누적 소모를 통해 '계율·죄의 심연' 아포니아 전용 수영복 코스튬 '푸른 매혹'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소상 '옥기사·월흔' 및 제레 '염야성연'의 랭크업 인장 6개, '염야성연' 캐릭터 카드 등의 보상도 마련됐다. 

에덴의 수영복 코스튬 '하늘색 심포니'도 추가된다. 해당 코스튬은 상점의 패키지 코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듀란달 '천원기사' 전용 신규 코스튬 '니벨룽겐의 꿈노래'도 공개된다. 천사와 악마의 화신을 동시에 담은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버전 코스튬 보급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첫 원화집의 제작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신규 버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콜라보 카페 등 오프라인 접점 늘려
오프라인 이벤트도 개최돼 5주년의 축제 분위기를 더할 전망이다. 이 회사는 2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서울 마포구 모리셔스브라운 망원점과의 콜라보 카페 '발키리's 카페테리아'를 운영한다. 이번 콜라보 카페에서는 하나카드와 협업을 통해 출시한 '붕괴3rd 달려라' 체크카드로 결제 시 특전도 증정할 예정이다.

호요버스는 또 내달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참가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에 앞서 카페를 통해 5주년 축하 메시지를 작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지스타 초대권 200장을 증정하는 등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한편 '붕괴3rd'는 과거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하는 등 일찌감치 서브컬처 게임의 흥행 사례로 주목을 받아온 작품이다. 지난달 업데이트 직후 톱10위에 진입하는 등 장기간 서비스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에따라 이번 5주년 공세와 함께 다시금 열기가 고조되며 어떤 반향을 불러일으킬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