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미도' · '니케' 등 출시 임박 … '붕괴3rd' 5주년 공세 등 기존 인기작 경쟁 전망

'메멘토 모리'
'메멘토 모리'

독자적인 세계관을 기반으로 다양한 캐릭터의 매력을 내세운 서브컬처 게임 신작들이 속속 출시돼 경쟁의 열기가 더 해질 전망이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뱅크오브이노베이션, 아이스노게임즈, 레벨인피니트 등 게임업체들이 '메멘토 모리' '무기미도' '승리의 여신: 니케' 등 서브컬처 타깃층의 신작을 잇따라 내놓는다.

서브컬처 게임은 소수의 마니아층이 즐기는 것으로 여겨져왔다. 그러나 호요버스의 '원신'이 2년 넘게 흥행세를 이어가는 것을 비롯해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매출 1위를 차지하며 시장에서의 수요가 검증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기대작으로 꼽히는 신작들이 속속 출시를 앞두고 있어 시장에서 호응읃 얻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뱅크오브이노베이션은 최근 '메멘토 모리'를 출시했다. 론칭 직후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2위에 올랐으나, 매출 순위는 반영되기까지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이 작품은 마녀 사냥 소재의 RPG로, 미려한 일러스트의 라이브 2D 그래픽을 내세우고 있다. 특히 캐릭터의 성우 연기뿐만 아니라 각자의 오리지널 이미지송이 팬층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다만, 특별한 조작 없이 진행되는 풀 오토 전투는 다소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경험치와 재화가 누적되는 방치형 요소가 지원된다.

'뉴럴 클라우드'
'뉴럴 클라우드'

하오플레이는 25일 오후 6시까지 '뉴럴 클라우드'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갖고 완성도를 점검한다. 

이 작품은 앞서 서브컬처 게임 흥행 사례로 꼽히는 '소녀전선' 세계관을 공유하는 신작으로 이목이 쏠리고 있다. '소녀전선'보다 과거 시점의 이야기를 다뤘다. 

또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전투 캐릭터와 헥사 타일 기반의 캐릭터 배치 등의 차별화가 이뤄졌다. 이 가운데 스테이지의 구역을 진행할 때마다 다양한 버프 효과 '함수'를 임의로 획득하는 방식의 로그라이크 덱 빌딩 요소를 즐길 수 있다.

'무기미도'
'무기미도'

아이스노게임즈는 27일 실시간 전략 RPG ‘무기미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은 수감된 범죄자들과 이들의 특수한 능력을 활용해 사건을 해결하는 독특한 세계관을 내세우고 있다. 지난 8월 중국 출시 당시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6위를 기록하며 흥행성을 입증했다. 

수감자들과의 심문을 통해 의문점을 발견하고 증거물을 제시하는 등 추리력을 발휘해 이들과 가까워져야 한다. 또 친밀해진 수감자들과 호흡을 맞춰 일반인을 초월하는 특수한 능력을 활용해 각종 재난상황과 위기를 극복하는 등의 재미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승리의 여신: 니케'

레벨인피니트는 내달 4일 '승리의 여신: 니케'를 선보인다. 

시프트업이 개발한 이 작품은 먼 미래 황폐해진 지구를 배경으로 결전 인형 병기 ‘니케’가 위기에 빠진 인류를 구원하는 원 핸드 건슈팅 게임이다. 

개성 넘치는 다양한 ‘니케’와 전장에서 생동감 넘치는 슈팅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들과 게임 내 메신저에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세계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나갈 수도 있다.

이 작품은 사전예약 신청 접수 약 한달 만에 300만명을 달성하며 기대작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이후 선보이는 시프트업의 차기작으로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 외에도 고수게임즈가 미소녀와 메카 소재가 결합된 포격 슈팅 RPG '기갑전선'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타워 오브 판타지'
'타워 오브 판타지'

최근 신작뿐만 아니라 기존 서브컬처들의 대대적인 유저 몰이도 이어지고 있어 경쟁 구도는 더욱 복잡해질 전망이다.

퍼펙트월드게임즈는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에 2.0버전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새로운 사막 세계와 사이버 도시 미러시티를 개방했다. 가수 선미가 부른 2.0버전 타이틀곡을 공개하는 등 다방면으로 시선 끌기에 나섰다.

'붕괴3rd'
'붕괴3rd'

호요버스는 27일 '붕괴3rd'의 5주년 맞이 공세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6.1버전 업데이트와 맞물려 다양한 보상 및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앞서 22일 접속 보상을 제공하는 등 일찌감치 유저 몰이에 나선다.

6.1버전에서는 이능 속성 S급 캐릭터 '옥기사·월흔' 및 메인 스토리 챕터 '세계의 끝' 등을 공개한다.

이 회사는 또 2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서울 마포구 모리셔스브라운 망원점과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개최하는 등 오프라인에서의 유저 접점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퍼그리프는 '명일방주'에 메인 스토리 EP10 '섀터 포인트'를 개방하는 등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 회사는 메인 스토리 확장과 함께 난이도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스토리 체험, 표준 실전 환경, 고난 험지 환경 등 난이도를 구분해 부담 없이 게임을 진행하거나 보다 도전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또 오는 30일 오후 9시 30분 시네마틱 라이브 콘서트 '앰비언스 시네스티시아 2022 - 등하정영'을 개최한다. 앞서 1주년 기념 주제곡인 ‘Untitled World’에 참여한 레오나(Reona)의 인사 영상을 공개하며 팬층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레벨인피니트는 '백야극광'의 대규모 이벤트 '비명을 멈추면 안돼'를 개최한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이벤트 스테이지를 진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벤트 한정 캐릭터 등을 내세워 유저 몰이에 나선다.

또 시나리오, 가구, 배우를 선택해 연기를 하고 영화를 촬영하는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개방한다. 이 외에도 새 캐릭터 및 코스튬 등을 공개했다.

현재 서브컬처 타깃 게임 중에서는 호요버스의 '원신'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6위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 뒤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10위권을 기록 중이다. 다수의 신작뿐만 아니라 기존 작품들의 공세도 본격화됨에 따라 이와 비견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