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우수 인디 게임 시상식 '스토브인디 어워즈 2022'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스토브인디 어워즈는 총 상금 1800만원이다. 플랫폼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간 인디게임 뿐 아니라 인디 씬에서 유저들의 사랑과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을 선정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열린다. 시상 부문은 스토브인디에 출시한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스토브인디' 부문과 타 플랫폼에서 출시되었거나 현재 개발 중인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워너비' 부문으로 나뉜다.

스토브인디 부문은 지난해 1월 1일부터 올해 9월 30일까지 스토브인디에 유료 출시된 국내외 PC 인디 게임이 대상이다. 수상작은 총 10개 팀으로 전문 심사위원들에 의해 선정된다. 최종 선정작은 상금과 함께 스토브인디에서 직접 마케팅을 지원한다.

워너비 부문은 올해 1월 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타 플랫폼에 유료 출시되었거나 현재 개발 중인 국내외 PC 인디 게임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작은 상금과 함께 스토브인디에 출시할 경우 600만원 상당의 출시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내달 중 모든 후보작에 대한 심사를 진행한다. 이후 오는 12월 18일 최종 수상자 선정 및 시상식을 실시한다. 시상식은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에서 개최하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에서 개최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