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노게임즈는 모바일게임 '무기미도'의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전예약은 전용 페이지를 비롯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사전예약 참여자 수에 따라 헤카테 한정 스킨 등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인류 문명이 파괴된 범죄도시 ‘디스시티’ 배경의 실시간 전략 RPG다. ‘미노스위기관리국(MBCC)’의 신임 국장으로 부임한 플레이어가 범죄자들을 수감해 그들의 특수한 힘을 이용해 위기에 대처하는 내용을 담았다.

일반인을 초월하는 특수한 능력, 비밀스럽게 감춰진 이야기를 가진 수감자들과의 관계가 흥미를 더한다. ‘심문’을 통해 수감자들과 대화를 하며 의문점을 발견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증거물을 제시, 수감자들의 범행을 밝히거나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에서의 쾌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수감자들과 함께 전투에 참가하고 교류하며 유대감을 쌓는 과정에서 비밀에 쌓인 스토리가 공개돼 몰입도가 배가된다는 평이다.

이 작품은 이 같은 서브컬처의 특징과 실시간 전략 RPG 요소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달 중국 출시 당시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6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이번 한국 작품 론칭에 앞서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세계관 및 캐릭터 일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