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교육 사업으로 진출 계획

박재경 처장(왼쪽)과 도상혁 KABC 사무총장이 26일 오후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에서 협약을 맺었다
박재경 처장(왼쪽)과 도상혁 KABC 사무총장이 26일 오후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에서 협약을 맺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산학협력처(처장 박재경)는 26일 한국에이아이블록체인융합원(원장 임명환)과 교육사업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 교류 및 교육사업 전반에서 협력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와 과기정통부의 지원 사업을 펼치는 양 기관이 협력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구직자 대상 교육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폴리텍대와 기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한국에이아이블록체인융합원이 손을 잡게 됨에 따라 구직과 첨단기술인력 양성 사업의 협력에 따른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공유하는 것을 시작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지역 캠퍼스와 연계한 전문기술과정, △사업주 훈련 등 재직자 대상 교육훈련, △과기정통부 산하 기관이 추진하는 4차산업혁명 기술전문인력 양성사업, △지자체 추진 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 사업, △블록체인 컨설팅 전문가 등 민간자격증 교육 사업,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등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재경 처장은 "융합원과의 협력으로 구직자를 대상으로 첨단산업과 관련된 기술인력 양성이라는 새로운 분야에서의 교육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에서의 검증을 거쳐 교육사업을 해외로까지 넓히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계획을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고상태 기자 qkek619@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