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채용 설명회 온오프라인 개최 … 메타버스 플랫폼 '미니버스' 통해 참여 기회 확대

'미니버스'
'미니버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입사원 채용∙직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채용 설명회는 내달 5일 오후 7시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또 사전 신청자 중 선발을 통해 판교 R&D센터 사옥에서 오프라인 현장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설명회에서는 채용 담당자가 회사와 채용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입사 시 도움이 되는 조언을 제공한다. 직무별 담당자는 부서별 협업 과정을 소개하고 지원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Q&A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참여 인원은 설명회 전 사옥 투어 및 채용 담당자와 질의응답 프로그램도 갖는다.

이 회사는 또 내달 7일 신규 메타버스 플랫폼 '미니버스'를 통해 메타버스 직무설명회 ‘엔크루팅 데이 파트2'는 를 진행한다. '미니버스'는 직무 설명회를 통해 첫 공개된다. 3D 공간을 기반으로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모임을 즐길 수 있는 유저 창작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 회사는 미니버스를 통해 일대일 직무 상담 방식을 벗어나 더 많은 지원자가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설명회는 직무 담당자가 정보를 전달하는 ‘직무 소개 세션’과 궁금증을 해소하는 ‘실시간 질의응답 세션’으로 구성됐다. 지원자는 캠핑 콘셉트로 구현된 미니버스 설명회장에서 ▲사옥 투어 ▲채용 홍보 영상 시청 ▲채용 상담 ▲보물 찾기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채용설명회와 직무설명회 참여 신청은 전용 페이지를 통해 30일 오후 2시까지 5일간 진행된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간식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이번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30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 모집 정보 등 공개채용 안내 웹페이지와 엔씨소프트 채용 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