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는 ‘NBA 2K23’를 플레이스테이션(PS)4·5,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PC 등을 통해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작품은 새로워진 게임 플레이와 애니메이션을 통해 실제에 최대한 가깝게 구현한 농구 경기 플레이를 내세우고 있다. 비주얼 및 인공지능(AI)을 개선한 것은 물론 NBA의 트렌드와 역사를 반영한 팀 등을 통해 생동감을 더했다.

이번 신작에서는 조던 챌린지를 통해 유저가 마이클 조던이 돼 그의 커리어 속 상징적인 15경기를 플레이해 볼 수 있다. 시대를 반영한 경기 연출과 경기장과 더불어 장내 아나운서와 전설적인 경기에 참여한 유명인사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마이커리어에서는 위대함을 향한 여정을 떠나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쌓고 명성을 높이며 선수를 가로막는 걸림돌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겪게 된다.

PS5 및 X박스 시리즈 X|S 버전의 '도시'와 PS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 PC 버전의 'G. O. A. T. 보트' 등 커뮤니티 콘텐츠에서는 '마이플레이어'의 명성을 쌓고 선수로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게토레이 트레이닝 시설에서 훈련하거나 스포츠 브랜드의 아이템을 구매하고 연중 내내 계속되는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마이팀'에서는 선수 카드를 모아 시대를 망라한 전설적인 선수와 올스타로 구성된 스타팅 멤버 5명을 구성할 수 있다. 흡입력 있는 챌린지와 토너먼트로 보상을 얻고, 시즌마다 계속되는 업데이트도 즐길 수 있다.

PS5와 X박스 시리즈 X|S의 '마이NBA'에서는 전설적인 팀을 만들거나 리그 역사에 한 획을 남길 수 있다. 다양한 시대에서 리그를 경험하고 성공을 좌우할 깊이 있는 결정을 내리게 된다.

새 시즌에 따라 추가되는 신규 보상과 음악, 다양한 챌린지를 즐길 수 있다. 첫 시즌의 마이커리어 레벨 40 보상으로 PS5와 X박스 시리즈 X|S버전에서는 4인용 골프 카트가 제공된다. PS4, X박스 원, PC, 스위치 버전에서는 호버바이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2K는 12월 2일 마블엔터테인먼트와 함께 PS5, X박스 시리즈 X|S, 윈도 PC 전용 '마블 미드나잇 선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PS4, X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버전 발매일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파이락시스게임즈스튜디오가 개발한 이 작품은 마블의 전술 RPF에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새 캐릭터 '헌터'를 필두로 영웅들의 팀을 이끌게 된다. 이 회사는 내달 31일 할로윈에 맞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쇼츠를 선보이고 매주 새 쇼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