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는 플레이스테이션PS)5 및 X박스 시리즈X·S 버전 'NBA 2K23'에서 이용 가능한 '도시'의 변화점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작에서의 도시는 '마이커리어' 모드가 적용됐으며 다수의 신규 기능과 개선 요소가 추가됐다. 전작보다 약간 축소된 크기로 제작돼 이동 시간이 단축되기도 했다. 

이 회사는 또 빠른 이동 정거장을 추가해 도시의 곳곳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구역을 개선하고 테마가 있는 목적지로 재배치했다.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블록'은 허브 구간으로, 모든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극장'에서는 창고 건물을 대체하게 되며 즉석 매치 메이킹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매주 금요일마다 이벤트 플레이리스트가 교체될 예정이다.
 
'드림빌 스튜디오'도 추가된다. 그래미 후보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인 제이 콜에 의해 설립된 곳이다. '마이커리어'에서 퀘스트를 진행하며 도시를 제패하고 제이 콜과 친구가 될 실력을 갖춘 '마이플레이어'만이 방문할 수 있다.

마이커리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 '아레나'도 마련된다. 경기를 준비하며 이곳에 대기하는 기자 앞에서 의상을 선보일 수도 있다. 이후 경기를 통해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고 기자 회견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이벤트 센터'가 새롭게 탈바꿈하며 '조던 챌린지' 건물은 새 인게임 모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뀐다. 

'NBA 2K23'은 9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PS4·5,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PC 등을 통해 출시된다. 이 회사는 향후 6주마다 새 시즌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