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는 9일 'NBA 2K23'을 발매한다고 2일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PS)4·5,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PC 등을 통해 출시한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마이커리어와 사운드트랙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최신작의 마이커리어는 방대하고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선사한다. NBA 드래프트를 시작으로, NBA 농구선수로서의 기량뿐만 아니라 음악, 패션, 사업을 아우르는 코트 밖의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게 된다.

마이커리어에는 다양한 출연진과 카메오가 등장하며 힙합 아티스트 제이 콜과 드림빌 아티스트 엘리트와 바스 등이 플레이어의 친구가 돼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사운드트랙은 출시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의 음악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Jackson Wang의 'TITANIC (feat. Rich Brian)', Alemán의 'Rucón', Destiny Rogers의 'West Like (feat. Kalan.FrFr)', Ski Mask the Slump God의 'The Matrix' 등 다양한 음악이 수록된다.

또 여러 시즌에 걸쳐 다수 레이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매주 금요일 다양한 아티스트의 음악이 3곡씩 추가될 예정이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게임스탑 독점 발매용 에디션 ‘NBA 2K23 드리머 에디션’을 선보인다. 해당 에디션의 커버 모델은 힙합 아티스트 제이 콜이 장식한다.

2K는 이후 7일 ‘도시’에 대한 새로운 내용과 더불어 추가 정보를 공개할 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