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 '프리스톤테일M' 론칭 … 경기오케스트라 '게임음악회 리니지' 개최

부산 인디 게임 축제 'BIC' 3년만에 오프라인 재개 

인디 게임 축제 '2022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페스티벌)이 내달 1일 개막한다. 

올해 'BIC 페스티벌'은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의 오프라인 행사가 재개된다. 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행사 또한 내달 30일까지 약 한달 간 동시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내달 1일과 2일 개발자와 게임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비즈니스데이를 갖고 3일과 4일 일반 관객들이 게임 전시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데이가 진행된다.

주최 측은 코로나 이후 일반 관람객에게 재개되는 만큼 규모를 확대하고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인다는 계획. 전 세계 130개의 인디 게임 및 개발자가 참가하며 소통하는 자리로서 주목되고 있다.

파우 '프리스톤테일M' 내달 2일 론칭

파우게임즈는 내달 2일 모바일 게임 '프리스톤테일M'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한다.

이 작품은 과거 국내에서 크게 흥행했던 온라인 게임 '프리스톤테일'의 판권(IP)을 활용해 제작된 MMORPG다. '태초의 세계, 끝없는 모험'을 슬로건으로 광활한 프리스톤 대륙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모험 이야기를 다룬다. 2개의 종족과 8종의 다양한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파티원들과 함께하는 협동 사냥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우고 있다.

파우게임즈는 1세대 온라인 유저들에게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MZ세대 유저들에게는 뉴트로 감성의 즐거운 파티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원작의 모험의 재미와 감동을 고스란히 모바일로 재현했으며 자체 개발 엔진인 ‘레이 엔진’의 기술력과 개발 노하우를 결집시켜 수준 높은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8일 작품의 사전 예약에 돌입한 이후 10여일만에 사전 등록자 수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향후 사전 예약자들에게는 게임 오픈 후 S랭크 펫 '삐삐', 칭호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경기오케스트라, 내달 2일 '게임음악회 리니지' 개최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내달 2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게임음악회 리니지'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리니지' '리니지M' '리니지W'의 대표 사운드 트랙이 정통 클래식 오케스트라로 연주된다.

최근 게임관련 음악회가 수시로 열려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게임업체가 마케팅 차원에서 하는 것뿐만 아니라 개별 연주단이 권한을 받아 직접 나서고 있는 것. 업계에서는 이러한 모습이 게임의 높은 문화 파급력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각 작품의 게임성이 높아지며 활용된 텍스트(소설), 음악, 그림 등이 모두 대중예술로 주목 받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를 통해 유명 게임 판권(IP)을 가진 업체들의 기업가치도 더욱 부각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게임 IP를 활용한 각 업체의 원 소스 멀티 유즈 사업도 더욱 활발해 질 수 있다는 평가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 뉴스팀 tgo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