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는 내달 9일 'NBA 2K23'을 발매한다고 26일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PS)4·5, X박스 시리즈X·S, X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PC 등을 통해 출시한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마이팀'과 'The W' 모드에 대한 특징을 공개했다. 

마이팀은 선수 카드를 모아 나만의 드림팀을 만들 수 있는 모드다. 신작에서는 기존 3대3 경기인 트리플 스렛 온라인을 친구와 협동하거나 4점 슛 라인이 있는 클러치 타임을 싱글 플레이어로 즐길 수 있다.

무제한에는 새 프레스티지 티어가 도입돼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리더보드에서 친구들 및 마이팀 커뮤니티 최고의 유저 통계도 확인할 수 있다. 시즌 간 모든 티어와 프레스티지를 완료하면 특별한 아이콘을 획득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각 NBA 팀에는 역사의 중요한 순간을 보여주는 15개의 트로피 케이스 카드가 존재한다. 모두 수집할 경우 핑크 다이아몬드 선수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마이팀에는 계약이 사라진다. 올해에도 각 콘솔 세대 별로 25만 달러 마이팀 무제한 토너먼트 대회가 진행된다.

최신 기기인 PS5와 X박스 시리즈X·S에서 이용 가능한 WNBA 모드인 'The W' 리그가 확장된다. 커뮤니티 전체가 함께 목표를 달성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 챌린지가 추가된다.

커뮤니티 목표 달성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은 유저에게는 게임 체인저라는 자격이 부여돼 팀 테이크오버 부스트 보상이 주어지고 다른 유저에게 부스트를 줄 수 있다.

모드를 진행하면서 연락처를 획득하면 '컨택트 챌린지'가 발생한다. 이 챌린지를 통해 일정표의 특정 경기를 소화하거나 컨택트 워크아웃에서 새 유저와 팀을 구성하고 시즌 전반에 걸친 목표에 도전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경기를 펼치게 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