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추석 업데이트인 '이그니션 풀 문 파티'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그니션 풀 문 파티는 유명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진의 아이디어가 반영됐다. 진이 NPC로 등장하는 월간 이벤트 '월드 와이드 핸섬!'이 개최된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사냥하고 알파벳 아이템을 모아 특정 단어를 완성하면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극한 성장의 비약,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등을 선물한다. 모든 단어 완성 시 '진 로이드 교환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진이 기획한 '들썩들썩 널뛰기'를 포함 8종의 미니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미니게임에서 승리할 시 200레벨 이상 캐릭터의 경험치로 교환 가능한 '풀 문 포인트'를 지급한다. 게임별 업적을 모두 완료하면 '풀 문 미니게임 콜렉터 훈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진! 썬데이 메이플!' 이벤트를 통해 매주 일요일 하루 종일 경험치 3배, 아이템 강화 성공 100%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진이 직접 디자인했던 잠옷을 모티브로 하는 코디 아이템 '진 악마 패키지', '진 천사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 회사는 275레벨 이상 최상위 캐릭터를 위한 신규 지역 '오디움'을 추가한다. 이와 함께 진이 등장하는 특별 영상 '출근용사 김석진'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넥슨은 이날 RPG '바람의나라'에서 FPS 게임 '서든어택'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