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데이] '테일즈위버' 새 던전 및 장비 추가 … '카스 온라인' · '던파 모바일' 등 업데이트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테일즈위버'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에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여름 유저 몰이에 적극 나섰다. 또 '서든어택' 방송 프로모션을 예고하고 '피파온라인'과 밴드 올 타임 로우가 함께 개최하는 콘서트 소식을 발표했다.

#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2차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이그니션’의 2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최상위 난도 보스 콘텐츠 '보스 익스트림 모드'를 도입했다. ‘익스트림 검은 마법사’와 ‘익스트림 선택받은 세렌’은 하드 모드 대비 체력(HP)이 10배에서 15배 이상까지 확대되며, 최대 6인까지 파티 플레이 가능하다.

또 260레벨 이상 유저들에게 더욱 풍성한 경험치를 제공하고자 ‘몬스터 파크 익스트림 모드’를 다시 오픈한다. 이는 4인까지 참여 가능한 파티 플레이 모드로, 신규 맵 및 몬스터가 등장해 더욱 새로워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라스’ ‘에스페라’ ‘셀라스’ ‘문브릿지’ 등 235레벨부터 250레벨 구간까지 몬스터 파크를 확장한다. 이와 함께 ‘불꽃늑대’ ‘폴로&프리토 현상금 사냥꾼’ ‘돌발미션’ ‘룬’ ‘엘리트보스’ 등 기존 다이나믹 필드도 개편했다.

이 외에도 코디 구성을 미리 설정해 쉽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는 코디 프리셋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길라잡이 UI 개선 및 오류 수정, 보스 콘텐츠 노멀 ‘세렌’ 및 노멀 ‘진힐라’ 난이도 조정, ‘차원의 도서관’ 내 ‘시그너스’, ‘나인하트’ 보이스 추가 등을 적용한다.

이 회사는 내달 24일까지 2차 사냥 이벤트 ‘DJ셀레나의 쇼타임 – 어메이징 이그니션’을 실시한다.  또 협동이 필요한 미니 게임 ‘바운스 비치볼’ ‘퍼즐 마스터’ ‘싸워라! 전설의 귀환’ 등을 선보인다. 

 

# '테일즈위버' 최고 단계 '이클립스'로 확대
넥슨은 온라인게임 '테일즈위버'의 여름 업데이트 '도약'을 선보였다. 최고 레벨 던전 및 장비 '이클립스'를 공개했다.

5차 각성과 2차 극한을 모두 달성한 310레벨 이상 유저를 위한 신규 시스템 '에타의 의지'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최대 대미지 제한을 해제하고 스펙을 상승시킬 수 있도록 했다.

또 시즌제 등급 경쟁 시스템인 ‘크라운’을 추가했다. 랭킹에 따라 캐릭터 스펙을 한층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신규 모드 공개
넥슨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모드 ‘좀비 점령전(beta)’를 선보였다. 이는 ‘인간팀’ 대 ‘좀비팀’으로 나눠 ‘거점’을 차지하기 위해 전투를 펼치는 팀 점령전이다. 

6명의 유저가 한 팀을 이뤄 팀원들간 협동, 각성 기술 활용 등의 전략적 플레이를 통해 거점을 차지하거나 점령을 방해하는 게 승부 포인트다. 매 라운드 팀이 교대되며 총 4라운드로 진행된다.

라운드별 제한시간 내 3개의 거점을 차지하거나 거점 점령 진행도가 높은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각 거점은 선행 거점을 점령해야만 활성화되고 거점 점령 단계에 따라 무기 또는 좀비 클래스 선택권이 확장된다. 

내달 6일 저녁 8시에는 ‘캡틴김수호’와 ‘현욱공주’의 크리에이터 팀 매치도 진행한다. 경기는 각 크리에이터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상위 콘텐츠 추가
넥슨은 모바일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새로운 의뢰 콘텐츠 '성전: 검은대지 전장'을 선보였다. 로터스 레이드의 상위 난이도인 '강림: 로터스'도 공개했다.

이 외에도 의뢰 콘텐츠 ‘월드보스: 피리토’를 새롭게 추가했다. ‘피리토’는 전투 공략 상황에 따라 까마귀, 곰, 뱀 등으로 변신해 다양한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월드보스 콘텐츠와 달리 솔로 플레이가 지원되며 유저가 ‘피리토’에 가한 대미지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서든어택' (여자)아이들 캐릭터 선봬
넥슨은 온라인게임 ‘서든어택’의 방송 프로모션 ‘쇼 미 더 서든어택’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일반 유저와 실력자 방송진행자(BJ), 아마추어 스트리머 등 다양한 인원이 실력에 관계없이 함께 게임을 즐기는 기회를 마련한다.

이 회사는 또 아티스트 '(여자)아이들' 캐릭터를 출시하고 내달 11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자)아이들’ 캐릭터 누적 기간 300일 이상 달성할 때마다 ‘(G)I-DLE 영구제 선택권 1개’를 지급한다. 

 

# '피파온라인4 X 올 타임 로우' 미니 콘서트 30일 개최
넥슨은 또 30일 오후 6시 '피파온라인4'와 팝 펑크 밴드 올 타임 로우가 함께하는 온라인 미니콘서트 '라이브 프롬 내슈빌'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최한다.

콘서트에서는 신곡 ‘파이어 어웨이’를 비롯해 ‘타임 밤’ ‘디어 마리아, 카운트 미 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파이어 어웨이'를 게임 내 BGM으로 추가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