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ㆍ휴대성ㆍ내구성과 혁신적 기술 겸비한 프리미엄 노트북 … 언제 어디서나 자유로운 콘텐츠 생산 가능

게이밍 PC 브랜드 레노버가 고성능과 휴대성, 내구성,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콘텐츠 크리에이터용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Yoga) 7세대’를 국내에 선보인다. 국내에는 크리에이티브 작업, 게이밍 등 용도에 따라 혁신적인 기술로 무장한 총 5개의 라인업이 출시된다. 또한 직접 이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레노버는 27일 신규 프리미엄 노트북 ‘요가 7세대’의 국내 미디어 쇼케이스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에서 개최했다. 쇼케이스를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요가 슬림 9i’와 ‘요가 슬림 7i 프로X’를 비롯한 요가 7세대 라인업을 공개했다.

요가 7세대는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인텔의 고성능 및 고효율 모바일 PC 인증제도인 '인텔 EVO 플랫폼’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제품의 주 수요층으로 예측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올 인 원, 컨버터블, 슬림 등 용도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라인업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디스플레이, 그래픽, 사운드, 소프트웨어 등 크리에이터를 위해 성능과 기능 측면을 크게 강화했다.

발표하는 성창훈 한국레노버 차장.
발표하는 성창훈 한국레노버 차장.

레노버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고객 서비스, 그리고 친환경까지 4개 부분에서 혁신을 이뤘다고 밝혔다. 먼저,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라인업 제품 별로 상이하지만 16:10 화면비의 ‘퓨어사이트(Puresight)’ 인증을 받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퓨어사이트 디스플레이는 최소 2.5K 화소 및 90hz의 주사율과 1ms의 응답 속도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제품군 그래픽 카드를 탑재했으며 바워스 앤 윌킨스 오디오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로 구성된 뛰어난 사운드를 더했다. 특히 노트북 프레임에 초경량 카본 소재와 재생 알루미늄을 사용해 내구성은 더욱 높이고, 무게는 크게 낮췄다. 요가 7세대 제품의 내구성은 미국 국방부의 밀리터리 스탠다드를 통과할 정도로 튼튼하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레노버 AI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성능, 편의성, 보안까지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선보인다. ‘스마트 퍼포먼스’는 크리에이터들의 제품 사용 방법에 따라 CPU의 성능을 최적화할 뿐만 아니라, 리소스를 최적으로 배분해 발열을 크게 감소시킨다.

‘스마트 센스’ 기능은 상황에 맞게 디스플레이의 색상 및 밝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며, 가변 주사율을 적용한다. 또한 제품 덮개를 여닫는 것에 따라 자동으로 부팅과 로그인이 지원되며 외부 환경에 따른 노이즈 캔슬링까지 지원한다. 이 밖에도 ‘스마트 시큐리티’ 기능은 오토 백업을 통해 제품에 문제 발생시 복원을 용이하게 하며 하드웨어 암호화 관리 등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레노버는 요가 7세대 제품에 ‘프리미엄 케어(Premium Care)’ 고객 서비스를 최대 3년간 기본 제공한다.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는 제품 이상 시 24시간 상시 전문 기술을 지원하고, 퀵 서비스로 제품을 수거 후 배송하는 하드웨어 수리 서비스다. 더해, 고객 과실로 제품이 파손되더라도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발적 파손 보상(ADP)’이 최대 1년간 적용된다.

요가 7세대를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요소는 바로 친환경 제품이라는 것이다. 레노버는 요가 7세대 라인업 패키지를 Korrvu 필름, 재활용 쿠션, FSC 종이 등으로 포장하고, 제품에 재생 알루미늄과 플라스틱 등의 재생 소재를 적용했다. 특히 전문 외부기관으로부터 탄소 배출량 탄소 중립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국내에 출시되는 요가 7세대 라인업은 ‘요가 슬림 9i’, ‘요가 슬림 7i 프로 X’, ‘요가 슬림 7i 카본’, ‘요가 7i’ 등 총 5개 제품이다. 먼저, 요가 슬림 9i은 요가 7세대 라인업의 플래그십 모델로 디자인과 성능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PC 경험을 제공한다. 요가 슬림 9i의 특장점은 얇고 가벼운 설계와 인체 공학적인 컴포트 에지 디자인이다. 14.9mm의 초슬림 설계와 1.3kg의 가벼운 무게를 갖췄다.

노트북 전면은 3D 글래스가 감싸고 있으며, 터치패드는 기존 제품 대비 50% 더 넓어졌다. 또한 퓨어사이트 4K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베사 디스플레이 HDR 500 트루 블랙 인증을 받았다. 이 밖에도 ‘레노버 AI 코어 2.0’ 기술로 더욱 향상된 인공지능(AI) 기능과 보안을 제공하며 75WHr 대용량 배터리와 래피드 차지를 지원한다. 실내와 야외를 가릴 것 없이 어떠한 환경에서도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의 콘텐츠 생산 환경을 제공한다.

요가 슬림 7i 프로 X는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강력한 성능이 장점이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성능 최적화 및 조절 기능인 ‘레노버 X 파워’를 탑재해 동급 모델 대비 최대 10%의 성능 향상이 이뤄진다. 또한 14.5인치 3K 퓨어사이트 디스플레이로 실제와 같은 정확도 높은 색감을 구현한다.

뛰어난 성능에도 불구하고 디자인과 무게를 타협하지 않았다. 약 16mm의 두께와 1.45kg의 가벼운 무게로 어디서나 휴대하며 콘텐츠 생산이 가능하다. 특히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와 같은 고사양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효과적이다.

요가 슬림 7i 카본은 가벼운 카본과 다층 탄소섬유 마그네슘 합금으로 제작해 우수한 견고함과 탄성을 갖춘 제품이다. 14.8mm의 두께와 1kg 미만의 초경량 무게를 지니고 있다. 특히 미국 국방부 군사 규격인 MIL-STD-810H 기준을 통과할 정도로 강력한 내구성을 갖췄다. 또한 인텔 이보 플랫폼을 기반으로 열 축적을 최소화해, 워크로드에서도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요가 7i는 노트북과 태블릿 PC의 기능을 모두 갖춘 투 인 원 노트북이다. 360도 회전이 가능한 힌지를 갖추고 있으며 텐트 모드, 프레젠테이션 모드, 일반 노트북 모드 등 어떤 환경에서도 원하는 형태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19.2mm의 두께와 1.98kg의 가볍고 컴팩트한 노트북이며 내구성을 갖춰 언제 어디서든 안심하고 들고 다닐 수 있다.

한국레노버는 7세대 요가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요가 7세대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나만의 ‘인생 영상’ 이벤트를 마련해 자신의 다양한 모습을 현장 부스에서 촬영할 수 있다. 이를 전문 영상 편집자가 요가 제품으로 편집해 현장에서 인생 영상을 제공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