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섬니악게임즈는 내달 13일 플레이스테이션스튜디오 파트너이자 PC 개발업체인 닉시스소프트웨어와 협력해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드' PC 버전을 발매한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PC 버전의 기능과 개선점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PC 버전은향상된 비주얼과 다양한 하드웨어 설정을 제공하며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경계를 확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하드웨어에 따라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한 반사 효과를 지원한다. 다양한 화질 모드 중 하나인 신규 고급 레이 트레이싱 모드를 통해 웹 스윙이나 전투를 벌일 때 도시의 세부적인 모습을 보다 많이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PC 버전은 엔비디아 DLSS(딥 러닝 슈퍼 샘플링) 모드를 통해 지포스 RTX GPU 전용의 텐서 코어 AI 프로세서에서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키며 이미지 품질의 손상 없이 프레임레이트를 증가시킨다.

또 AI 기반 안티에일리어싱 모드인 엔비디아 DLAA 모드도 지원한다. 이는 GPU에 여유가 있고 더욱 높은 품질의 이미지를 원하는 지포스 RTX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다.

PC 버전은 울트라와이드 21대9, 파노라마 32대9, 엔비디아 서라운드 멀티 모니터 설정 등 다양한 출력 비율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품질 수준과 알고리즘 옵션 기반으로, 이전 대비 더욱 다양한 렌더링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다. SSAO, 텍스처 필터링, LoD 품질, 그림자 등이 포함되며 창 및 전체 화면, 전용 전체 화면 렌더링 모드 등을 지원한다.

다양한 주변기기와 설정 옵션도 마련됐다. 플레이스테이션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통해 전투에서 적응형 트리거의 피드백과 햅틱 반응을 경험할 수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 환경에서의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옵션을 선호하는 유저를 위한 설정도 지원된다. 그리고 스팀 인풋 지원을 통해 수많은 리맵핑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접근성 옵션도 이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업적 및 클라우드 세이브를 지원한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작품 발매에 앞서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 버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구매 시 ▲3개의 스파이더맨 슈트 조기 해제 ▲높은 기술력을 접목한 아이언 스파이더 슈트 ▲독특한 스파이더 펑크 슈트 ▲독창적인 벨로시티 슈트 ▲스파이더 드론 전투 도구 조기 해제 ▲스파이디 업그레이드를 위한 추가 스킬 포인트 5개 등의 특전 제공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