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온 서머' 개최, 3인 수석팀장 그룹 발표 … 새 클래스 기상술사 내달 추가

스마일게이트가 '로스트아크'를 이끄는 리더 체제의 변화와 함께 여름 업데이트 공세를 예고했다.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25일 유튜브,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행사 '로아온 서머'를 개최했다.

'로스트아크'는 앞서 진두지휘를 해 온 금강선 디렉터가 건강상의 이유로 사임을 표하면서 향후 행보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금 디렉터를 대신하는 신규 리더 그룹으로,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3인의 수석팀장이 소개됐다.

김상복 팀장은 대륙 및, 던전, 섬 등의 설정 기획을 맡고 있다. 전재학 팀장은 전투 시스템을 비롯해 캐릭터 및 몬스터 등의 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이병탁 팀장은 캐릭터 성장, 아이템 설계, 보상 및 경제 등에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 7월 6일 새 클래스 '기상술사' 등장
이날 행사에서는 우선 여름 시즌에서의 개선 사항이 소개됐다. 다른 서버의 유저와 친구를 맺거나 원정대 영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시스템을 강화한다. 또 트라이포드 도감, 에버그레이스의 시험, 클래스 밸런스 패치 등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수련장, 테스트서버, MVP 시스템, 증명의 전장 등도 개선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셀피 기능을 강화하는 것과 더불어 월드맵 이용의 편의성을 더하는 사항도 적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아바타 전용 창고를 마련하고 초보 유저들을 위한 개선 작업들도 다수 진행한다.

여름 업데이트로는 우선 29일 '엘가시아'의 후속 이야기를 다루는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내달 6일 새로운 클래스 '스페셜리스트 - 기상술사'를 추가한다.

기상술사는 기상 이변을 활용한 시너지 딜러 클래스다. 우산을 활용한 화려하고 유연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날씨를 이용한 범위 공격과 파티 지원이 가능하다.

또 내달 중 섬의 마음이나 위대한 미술품 등에 대한 수집형 콘텐츠 '기억의 오르골'을 선보인다.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수집하는 것으로, 다양한 주제의 10개 이야기로 시작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업데이트는 8월
'원정대 영지'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도 예고됐다. 주요 기능 및 편의성 개선을 비롯해 저택 내부를 꾸밀 수 있는 인하우스를 지원하는 것도 준비 중이다.

신규 가디언 '소나벨' 및 '칼 엘리고스' 시련 난이도 등의 콘텐츠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엘가시아 지역의 마지막 NPC 아자키엘, 벨루미테를 추가하고 신규 호감도를 더한다.

핵심 콘텐츠로 꼽히는 군단장으로서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의 업데이트가 8월로 예고됐다. 일리아칸은 3관문으로 구성됐으며 질병 공간의 확산과 억제를 고려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앞서 2D 횡스크롤 게임으로 소개된 콘텐츠가 신규 섬 '모코콩 아일랜드'로 9월 등장한다. 동화 같은 그래픽, 아기자기한 이야기와 더불어 모코콩으로 변신하는 플레이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3개의 무기를 활용할 수 있으며 3인 파티로 도전 가능하다. 보스 모드를 통해 확률적으로 섬의 마음을 획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익스프레스 플러스 등 혜택 풍성
여름 맞이 다양한 이벤트도 예고됐다. '달려라, 달려! 모코코즈'와 '두키두키 팡팡' 여름 이벤트 놀이 2개가 진행되며 행복의 열매를 통해 기부가 진행되는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도 선보인다. 

보다 편하게 초반 스토리를 진행하며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토리 익스프레스'가 한층 확장된 '스토리 익스프레스 플러스'로 제공된다. 베른 남부 지역까지 확장되며 대륙 이동 시 필요한 장비를 자연스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단기간에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하이퍼 익스프레스' 역시 한층 강화된 '하이퍼 익스프레스 플러스'로 새롭게 제공된다. 1340레벨부터 1460까지 구간이 적용되며 재련 할인 혜택 및 캐릭터 변경 기회가 1회 주어진다.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크패스: 다크 프리스트'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신규 아바타 '다크 프리스트' 및 탈것 등이 제공된다. 이 가운데 무료 아크패스에서 코니 펫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 수영복 아바타, 코니의 여름 테마 펫 등 새로운 핫 썸머 아이템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오션월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CD프로젝트레드의 오픈월드 게임 '위쳐3'와의 콜라보 추진 중으로, 올 겨울께 관련 내용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고하기도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