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홀딩스(대표 오승헌)는 블록체인 자회사 네오플라이의 자체 암호화폐 ‘네오핀 토큰(NPT)’을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 글로벌’에 상장했다고 28일 밝혔다.

네오핀 토큰은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향후 플레이&언(P&E), 서비스 투 언(S2E), 대체불가토큰(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에서 기축통화로 사용될 예정이다. P&E 등의 블록체인 서비스가 출시될 때마다 유통물량이 함께 늘어나는 구조로 설계됐다. NPT는 추후 국내외 주요 거래소 상장을 지속 이어갈 계획이다.

이 회사는 내달 31일까지 네오핀 앱에서 클레이튼(KLAY), 트론(TRX) 스테이킹 서비스 이용시 보상으로 지급하는 NPT의 보상 이율을 기존 3%에서 9%로 상향한다. 내달 3일부터 7일까지 AFO(에어드롭과 팜 오퍼링의 합성어)도 진행한다. 초기 스왑 풀 형성이 목적으로, AFO 참여시 이더리움 등의 암호화폐를 풀(Pool)에 공급하면 NPT를 에어드랍으로 제공한다.

네오핀의 P&E 첫 게임으로는 '크립토 골프 임팩트'가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을 즐기며 ‘크리스탈’ 재화를 획득, 이를 S2토큰(게임 내 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다. S2토큰은 네오핀 앱에서 NPT로 스왑이 가능하며 NPT는 거래소에서 매매가 가능하다. 추후 ‘브라운더스트’ ‘아바(A.V.A)’ 등의 네오위즈 게임에도 네오핀 생태계를 적용시킬 계획이다.

네오플라이는 최근 가상자산 지갑, P&E, S2E, NFT 등을 아우르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을 상용화했다. 네오핀의 핵심 비전은 ‘연결’과 ‘확장’이며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를 시작으로 1분기 내 게임Fi 등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의 ‘P&E’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또 2분기 내 S2E와 NFT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는 보다 다양한 콘텐츠 기업과 협업해 상생플랫폼으로 확장하고,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 사례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