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여파로 올해도 언택트 세배 …연휴 앞서 리뉴얼 등 경쟁 열기 고조

'리니지W'
'리니지W'

임인년 설날을 맞았으나 코로나19에 대한 경계심이 고조됨에 따라 올해 역시 언택트 명절을 보내는 이들이 적지 않을 전망이다. 변이 오미크론이 우세종으로 전환하며 일 확진자 수가 1만명대를 돌파하는 등 위기감이 고조됐기 때문이다.

방역 당국은 오미크론 변이 우세종 이후 확진자 폭증을 우려하며 설 연휴 이동 및 모임을 최대한 자제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로 이번 연휴 역시 재택 생활에서의 엔터테인먼트 수요가 증가할 것이란 관측이다.

언택트 시대를 대표하는 분야 중 하나인 게임 역시 더욱 주목을 받게 될 전망이다. 게임업체들 역시 이 같은 특수에 맞춰 업데이트 및 이벤트 공세를 펼치며 경쟁의 열기를 더하고 있다.

# 풍성한 보상 앞세운 이벤트 공세
연휴 기간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는 작품으로는 넥슨의 ‘피파온라인4’를 빼놓을 수 없다. 올해는 설 연휴뿐만 아니라 국가대표팀 A매치를 기념하는 대대적인 이벤트에 나서 더욱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특히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사흘간 매일 경기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복주머니를 지급키로 등 다양한 보상을 내걸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역시 설 연휴를 앞두고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선보여 이목이 쏠리고 있다. 앞서 겨울 업데이트 ‘데스티니’를 내세운 가운데 설 연휴 직전 두 번째 순서로 모험가 직업군의 리마스터를 공개한 것이다.

이번 겨울 업데이트는 온라인 쇼케이스에 이어 실시간 방송 ‘라이브 토크’를 통해 유저 소통 강화 행보를 보이며 기대를 모아왔다. 200레벨까지 1회 레벨업마다 +2레벨 혜택을 제공하는 ‘테라 버닝 플러스’ 등 다양한 이벤트와 맞물려 유저들의 호응이 예상되고 있다.

'피파온라인4'
'피파온라인4'

‘던전앤파이터’도 최근 디렉터의 소통 행보를 통해 유저가 대거 유입되며 설 연휴 특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앞서 남자 거너 신규 전직 ‘어썰트’를 추가한 가운데 초고속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올 연휴를 노려 즐겨볼만하다는 평이다. 또 ‘시공간 여행 시스템’을 통해 에픽 장비 등을 빠르게 파밍할 수 있는 이벤트도 이 같은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성인 유저를 위한 온라인게임으로는 ‘로스트아크’가 주목할 만한 작품이다. 최근 새 클래스 ‘도화가’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26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이번 설 연휴 효과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란 관측이다. 특히 단기간에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점핑 및 레벨 부스팅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이를 기회로 삼기에 적절하다는 것.

최근 무료화를 선언한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관심도 고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작품은 앞서 무료 전환 이후 신규 이용자 및 플레이 시간 등이 급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설 연휴를 맞아 이 같은 분위기를 즐기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모두의 마블'
'모두의 마블'

# 유저 시선끌기에 너도나도 '새단장'
올해 역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의 연휴 특수를 노린 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매출 순위 선두를 차지한 ‘리니지W’를 필두로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M’ 및 ‘리니지2M’ ‘블레이드&소울2’ 등 MMORPG 인기작들 역시 너나할 것 없이 공세를 펼치고 있어 팽팽한 힘겨루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넷마블의 모바일게임 라인업도 설날 연휴 열기를 더한다. 특히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A3: 스틸얼라이브’ ‘제2의나라: 크로스월드’ ‘세븐나이츠2’ ‘리니지2 레볼루션’ ‘모두의 마블’ ‘클럽 엠스타’ 등에서의 설날 이벤트를 선보이며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펄어비스도 ‘검은사막 모바일’ 설날 기념 이벤트를 내세워 유저 몰이에 나섰다. 내달 8일까지 매일 접속 유지 임무를 통해 태고 등급 장신구, 차원의 수정, 심연 등급 장신구, 돌파 복구권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터널 리턴'
'이터널 리턴'

카카오게임즈는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공세를 펼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월드 플리퍼’ ‘달빛조각사’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그랜드 체이스’ 등 모바일게임, 그리고 온라인게임 ‘이터널 리턴’과 ‘엘리온’ 등에서 설날 맞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새해 첫달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은 라인게임즈의 ‘언디셈버’도 설 명절이 대목이 될 것으로 보인다. 론칭 초반 서비스 불안정 현상을 딛고 매출 순위 톱10위 진입에 성공하며 핵&슬래시 장르의 수요를 보여준 만큼 이번 연휴 기간 유저들의 관심이 더욱 쏠릴 것으로 기대해 볼만하다는 평이다.

라인게임즈는 멀티플레이어 디펜스 게임 ‘가디언 크로니클’의 유저 몰이에도 적극 나서 호응을 얻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특히 설날 연휴에 앞서 리뉴얼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디자인 및 성장 시스템 등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이 외에도 게임업체들이 너나할 것 없이 설날 연휴를 기념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내세워 유저 몰이에 나서고 있다. 굵직한 콘텐츠를 내놓으며 눈길을 끌거나 접속 및 참여 보상을 제공하며 유저들을 붙들기 위한 총력전을 이어가는 중이다.

SIEK는 '렛츠 플레이' 캠페인을 개최하고 세뱃돈 봉투를 지급한다.
SIEK는 '렛츠 플레이' 캠페인을 개최하고 세뱃돈 봉투를 지급한다.

# 콘솔 기기 · 타이틀 할인 잇따라
콘솔 게임 시장에서도 연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어 유저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렛츠 플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프레스 투 플레이’ ‘커넥트 투 플레이’ ‘타임 투 플레이’ 3개 카테고리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서 카테고리별 상위 50위 우승자 150명에게 세뱃돈 봉투를 제공한다. 특히 1등은 최대 150만원 상당의 현금 상품권이 포함된 세뱃돈 봉투를 받을 수 있다.

SIEK는 또 내달 9일까지 플레이스테이션(PS)4‧5 소프트웨어, PS VR, 듀얼쇼크 4 무선 컨트롤러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PS 파트너샵 플러스 또는 일부 파트너샵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진행한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내달 9일까지 PS 스토어 및 닌텐도 e숍에서 판매 중인 일부 PS4‧5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타이틀을 특별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 세일에서는 PS 스토어 50개 타이틀 이상, 닌텐도 e숍 20개 타이틀 이상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특히 세가의 인기 시리즈 ‘소닉 컬러즈 얼티밋’과 ‘퍼펙트! 슈퍼 몽키 볼 1&2 리메이크’를 비롯해 마벨러스 타이틀 ‘목장이야기 다시 만난 미네랄 타운의 친구들(PS4)’과 ‘룬 팩토리 5’ 등이 아시아 세일 타이틀로 첫 등장한다.

또한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과 ‘귀멸의 칼날 히노카미 혈풍담’ 등 지난해 후반에 발매된 타이틀, ‘용과 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 인터내셔널’ ‘페르소나 5 더 로열’ ‘진·여신전생3 녹턴 HD 리마스터’ 등의 인기 타이틀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인트라게임즈는 PS4 및 스팀 플랫폼 대상 52개 타이틀에 대한 가격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유저 몰이에 나선다.

특히 PS 스토어에서는 ‘울트라 에이지’ ‘셜록 홈즈 챕터 원’ 등도 할인 대열에 합류한다. ‘셜록 홈즈 챕터 원’은 일반판을 비롯해 디럭스 에디션, 시즌패스 모두 20%씩 할인한다.

더불어 ‘신 하야리가미2’ ‘마녀와 백기병2’ ‘마녀와 백기병 리바이벌’,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리파인’ 등 니폰이치 소프트웨어의 타이틀도 대거 포함됐다. 뿐만 아니라 건파이어게임즈가 개발하고 퍼펙트 월드가 퍼블리싱하는 ‘램넌트 프롬 디 애쉬’도 본편 및 추가 콘텐츠, 합본이 모두 할인 판매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