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새로운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1장 보충수업, 시작합니다!’ 전반부를 선보였다.

이날 공개된 메인 스토리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보충수업부’의 이야기로, ‘에덴조약’을 둘러싼 내용을 담고 있다. 에덴조약 스토리는 3장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1장에서 9화로 구성된 전반부를 감상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보충수업부’ 소속 신규 캐릭터 ‘아즈사’와 ‘하나코’도 추가했다.

‘아즈사’는 폭발 공격 타입의 스트라이커 캐릭터로, 방어 타입은 중장갑이다. 적 한 명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입히는 EX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스킬도 사용한다.

‘하나코’는 관통 공격 타입의 스페셜 캐릭터로, 방어 타입은 특수 장갑이다. 원형범위 내 아군에게 치유력 비례 8초 간 지속 회복 EX 스킬을 사용한다. 또 20초마다 체력이 낮은 아군의 방어력을 13초간 증가시키는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의 새 보스 ‘예로니무스’를 선보였다. 힐러 캐릭터로 ‘성유물’의 체력을 채워 보스에게 디버프 효과를 부여하는 기믹이 등장하며, 익스트림 난이도가 첫 도입됐다.

이 외에도 메인 콘텐츠 ‘임무’의 14번째 챕터와 5티어 장비 ‘부적’ ‘시계’ ‘목걸이’를 추가했다. ‘스케쥴’ 콘텐츠를 12랭크까지 확장했고, 커뮤니티 콘텐츠 ‘서클’에서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 40개를 추가 업데이트했다.

이 회사는 모든 유저에게 재화 ‘청휘석’ 1200개를 지급한다. 또 내달 22일까지 출석 일수에 따라 ‘트리니티 양식 분수대(★3 가구)’ ‘청휘석 720개’ ‘오파츠 선택권2 20개’ ‘일반 기술 노트 선택권 2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