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은 내달 10일까지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응모작을 접수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더게임스데일리, 전자신문, 네이버가 공동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게임(블록버스터, 프론티어) ▲기능성게임 ▲인디게임 등 3개 부문에 걸쳐 8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8개씩 총 16개 작품을 선정한다.

국내 게임 제작업체 및 배급업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나 일반게임 부문은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출시 12개월 이내 국내 창작·개발 게임을 대상으로 하며 재응모가 불가하다. 반면 기능성게임과 인디게임 부문은 플랫폼 및 출시일, 재응모 여부와 관계없이 응모 가능하다.

다만 기능성게임 부문은 교육, 인식개선, 문제해결 등 목적 지향성(활용성)을 기반으로 재미와 유익을 동시에 지닌 공익적, 사회적 게임만 지원 가능하고, 인디게임 부문은 게임 개발 투입인력이 대표자 포함 10인 이하인 게임만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받으며,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로도 자동 등록된다. 이 외에도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게임 매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 제공, 게임분야 산업기능요원 신청 시 수상경력 항목 배점 부여 등 다양한 수상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오는 11월 열릴 전체 시상식에서는 올해 수상작 16개에 대한 시상과 함께 토크콘서트 및 세미나, 비즈니스 네트워킹 파티 등을 진행해 게임업계 간 소통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앞서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으로는 ◇ 일반게임 부문 ▲넷마블넥서스의 ’세븐나이츠2‘ ▲위메이드의 ’미르4‘ ▲엔픽셀의 ’그랑사가‘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 ◇ 기능성게임 부문 ▲스튜디오806의 ’알바생 시뮬레이터!‘ ▲젬블로의 ’라온 모바일‘ ◇인디게임 부문 ▲퍼니이브의 ’동물 인형샵‘ ▲파더메이드의 ’냥냥 고양이 리조트‘ 등 8개 작품이 선정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