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병원 5주년 영상 축사…” 정부가 지향하는 포용 국가” 다짐

김정숙 여사
김정숙 여사

“재활치료가 필요한 어린이들은 잠재된 힘을 가진 우리 사회의 존엄하고 당당한 구성원입니다.”

28일 영부인 김정숙 여사는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5주년 기념식 영상 축사를 통해 이 같은 말을 했다. 김 여사는 지난 5년간 어린이 재활치료에 힘쓴 의료진과 병원 관계자들의 노고 및 헌신에 경의를 표했다. 또한 이 병원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함께한 기부자와 기부 기업에 감사를 나타냈다.

김 여사는 매년 생일마다 기부를 계속해 온 김온유 어린이와 가족의 미담을 들었다고 말을 꺼냈다. 이에 대해 커다란 감동을 받았다며 “장애어린이들이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따뜻한 나눔을 함께해 주시는 국민 한 분 한 분의 마음이 귀하고 귀합니다”라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총 누적 33만명의 어린이들에게 재활치료를 제공해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은 기적의 어린이 재활병원으로 불렸다고 설명했다. 김 여사는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함께 가려면 느리게 가라”는 말이 있다며 재활치료가 필요한 어린이들은 잠재된 힘을 가진 우리 사회의 존엄하고 당당한 구성원이라고 큰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그 힘을 끌어내며 손잡고 가는 사회가 우리 정부가 지향하는 포용국가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녀는 성환희 시인의 ‘꽃’이라는 시 중 “우리는 서로 꽃피는 날이 다른 뿐 / 너도 꽃이다. 나도 꽃이다 / 단 한순간도 포기하지 않고 / 나 너를 기다리고, 너 나를 기다리는 / 우리는 꽃이다”라는 대목을 인용하며 어떤 어린이도 희망으로부터 소외되지 않고 자신만의 꽃을 피울 수 있는 세상을 기원한다고 말을 맺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