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쟁점] 엔씨, 22일 ‘블소2’ 사전 캐릭터 생성 … 컴투스, 24일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사전 행사 개최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2

넷마블 22일 ‘세븐나이츠2’ 최대 규모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2일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2’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시나리오의 첫 결말을 공개한다. 또 이에따른 새 영웅 ‘네스트라의 화신 세인’과 ‘파괴의 군주 에반’ 등을 추가할 예정.

이 회사는 이에 앞서 전야제 이벤트를 통해 접속 보상을 지급하는 등 사전 분위기 띄우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업데이트 소식 공유 및 친구 초대 등에 참여한 유저를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회사 측이 오픈 이래 최고 수준의 혜택과 즐길거리를 선보이겠다고 밝힌 것도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에따라 업데이트 효과를 통해 순위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도 관심이 모아질 전망.

엔씨, 22일 ‘블소2’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는 22일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2’에서 사전 캐릭터 생성 및 문파 창설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벤트 참여를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 이름, 문파 등을 만들 수 있다.

시장에서는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작품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다시 달아오를 것으로 예측했다. 아울러 프로모션에 참여한 유저 지표를 통해 흥행 가능성을 재확인 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주가 부문에서도 신작 모멘텀 효과가 부각되며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된다. 현재 이 회사 주가는 90만원대로 최근 고점 대비 다소 가격이 떨어져 있는 상황이다. 또한 향후 출시될 신작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내다봤다.

‘블소2’는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소울’의 판권(IP)을 활용한 MMORPG다. 지난달 초 기준 사전예약자 400만명을 기록했다.

컴투스, 24일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사전 행사 개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오는 29일로 예정된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 행사인 ‘World 100 Invitational’을 24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총 상금 15만달러(약 1억 7000만원)로 치러진다. 전 세계 20개 국의 인플루언서 및 연예인 100명을 초청해 백년전쟁의 실시간 대전을 실시한다. 참가자는 홍진호, 문호준 등 전 e스포츠 프로게이머 외에도 슈퍼주니어 은혁, BJ 풍월량 등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한다. 참가한 인플루언서들의 채널 구독자 수를 모두 합하면 3000만명이 넘는다.

이 회사는 한국과 미국에 스튜디오를 마련해 약 7시간 동안 생중계로 대회를 방송할 계획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출시 전 사전 행사로는 이례적일 정도로 큰 대회”라고 말하며 “컴투스가 이 작품에 얼마나 큰 기대를 걸고 있는지 알 수 있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온라인뉴스팀 tgo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