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8일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 한정 특전으로 ‘팩-맨 99’를 배포했다.

이 작품은 발매 40주년을 맞이한 ‘팩맨’을 활용한 99인 배틀로얄 게임이다. 고스트에게 붙잡히지 않고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살아남는 방식이다.

이 작품은 ‘팩맨’의 게임성을 바탕으로 다른 유저들과 경쟁 요소가 구현됐다. 파워 쿠키를 먹으면, 고스트가 파랗게 변하며 ‘겁먹은 고스트’ 상태가 된다. 이를 물리친 만큼 ‘방해 팩맨’을 대전 상대에게 보낼 수 있다. ‘방해 팩맨’에 닿으면 이동 속도가 느려지게 된다.

플레이 화면 좌우에는 작전 버튼이 배치됐다. 왼쪽에는 팩맨을 강화할 방법, 오른쪽에는 공격할 대전 상대를 각각 선택할 수 있다.

또 세로로 늘어선 ‘잠든 고스트’를 깨워 ‘트레인 고스트’로 만들 수도 있다. 이를 통해 한번에 다수의 고스트를 해치워 상대에게 수많은 '방해 팩맨'을 보내 압박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회사는 유료 다운로드 콘텐츠도 동시 발매했다.  ▲패스워드를 아는 유저끼리 플레이할 수 있는 ‘패스워드 매치’ ▲난이도를 설정하고 98명의 CPU와 대전하는 ‘CPU 배틀’ ▲퍼펙트 스코어 333만 3360점을 달성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겨루는 ‘스코어 어택’ ▲제한시간 내 12스테이지를 완료하는 ‘블라인드 타임 어택’ 등 4개 모드를 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 디자인을 남코 클래식 게임으로 변경할 수 있는 커스텀 테마 20개를 제공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