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는 10일 ‘아이머게이머(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 영상 '가수 지숙 편'을 공개했다.

지숙은 걸그룹 ‘레인보우’의 보컬로 활약하며 오랜 시간 K-POP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플랫폼, 장르 등 구분 없이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즐기는 ‘친 게임 아이돌’로 잘 알려져 있다.

지숙은 “최근 F1에 푹 빠졌는데 올해는 경기장을 직접 찾지 못해 TV로 ‘집관’하면서 선수들을 응원하고 있다”며 “실제 선수가 돼서 레이싱 경기를 펼쳐볼 수 있는 게임도 무척 즐기고 있다”고 게임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게이머로 알려진 이후에는 진정한 ‘덕업일치’를 이뤘다는 설명이다. 지숙은 “게임을 좋아한다는 사실이 알려지고 관련 분야에서 많은 분이 찾아주셨다”며 “모 게임의 오프닝 송에 참여한 적이 있는데 처음 플레이할 때 내 목소리가 들렸던 순간은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고 회상했다.

한편 ‘아이머게이머 챌린지’는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게임을 즐기는 모습과 함께 게임에서 받았던 긍정적인 영향이나 즐거웠던 점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가 이뤄질 때마다 금액이 적립되며 누적 후원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노트북 컴퓨터 지원 사업에 전달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