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유령 등으로 분위기 살려…특별 아이템 등 보상도 다양

주요 게임업체들이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자사 작품을 대상으로 개성 넘치는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펼치며 유저 모객에 집중하고 있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등에서 할로윈 기념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리니지2 레볼루션’에선 마을 광장과 채집 던전이 할로윈 분위기로 꾸며진다. 또 내달 5일까지 할로윈 사탕 빨리 먹기 이벤트가 열린다. 참여 보상으로 전문기술과 확장팩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아이템이 제공된다. ‘블소 레볼루션’에서는 오싹한 할로윈 레이드 토벌이 이뤄진다. 레이드 던전을 즐기고 받은 할로윈 사탕으로 할로윈 호박 바구니, 할로윈 호박 모자 도안 등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M’ 등 자사 인기 10개 작품에서 할로윈 프로모션을 갖는다. 이벤트는 작품에 따라 최대 내달 19일까지 이뤄진다. ‘카트라이더’에선 카트 할로윈 호박 빙고 웹이벤트가 이뤄진다. 작품 퀘스트와 이벤트를 완료하고 할로윈 호박 코인을 모아 빙고를 완성하면 된다. 보상으로 전설의 카트 박스, 유령 퇴치 풍선 등을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선 호박 좀비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에서 와글와글 할로윈 찬스를 갖는다. 이벤트 기간 중 각종 할로윈 몬스터를 처치하고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몬스터로는 잭 오 랜턴, 위치, 펌프킨 등이 등장한다. ‘리니지2M’에선 오싹한 할로윈 파티, 어둠 속 대왕 할로윈 호박을 찾아라, 빛나는 할로윈의 무기 프로모션이 이뤄진다. 할로윈을 소재로 한 다양한 콘텐츠 및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가디언 테일즈’ ‘달빛조각사’ ‘프렌즈타운’ 등에서 할로윈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중 ‘가디언 테일즈’에선 단편집 스테이지 할로윈의 밤이 추가되고 메인 로비가 할로윈 테마로 꾸며진다. ‘달빛조각사’에선 꼬마 릴리와 함께하는 할로윈 이벤트가 치러진다. 퀘스트를 완료하고 할로윈 전용 복장 및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등에서 할로윈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검은사막’에선 특별한 할로윈 의뢰를 수행할 수 있다. 일부 의뢰는 장난꾸러기 호박 귀신 둔갑서를 사용한 상태로 즐길 수 있다. 또 플로린 마을에서 의뢰를 받고 인테리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선 할로윈 이벤트로 하둠 전 지역의 지식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컴투스프로야구 2020’ 등 6개 작품에서 할로윈 이벤트를 갖는다. 이 중 ‘서머너즈 워’에선 이프리트의 미션, 뱀파이어의 미션을 수행하고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또 내달 2일까지 할로윈 비밀 던전도 즐길 수 있다. ‘컴프야2020’에선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에서 공포의 할로윈 2020을 전개한다. 작품을 즐기고 할로윈 테마 플레이어 아이콘, 스프레이, 스킨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여우 신령 D.Va, 늑대인간 윈스턴, 플라잉 더치맨 시그마 등의 스킨도 추가된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와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는 베르단스크의 악몽을 즐길 수 있다. ‘쏘우’ ‘텍사스 전기톱 학살사건’ 등 공포영화에서 영감을 얻은 콘텐츠가 제공된다.

에픽게임즈는 내달 5일까지 작품을 최대 75%까지 할인 판매하는 할로윈 세일을 갖는다. ‘마피아 트릴로지’ ‘컨트롤 얼티밋 에디션’ ‘문명6’ ‘월드워 Z’ 등이 할인 대상이다.

이 외에도 대다수의 게임들과 유통 사이트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펼쳐지며 유저 모객이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유저는 평소와는 색다른 재미와 풍성한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