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국내 대표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에 양사간 파트너십 강화를 목적으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샌드박스는 유튜브, 틱톡, 트위치 등 디지털 기반 채널에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MCN 회사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과 샌드박스는 양사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전략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한다.

양사의 판권(IP)을 결합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과 함께 게임 인플루언서 육성 등 다각적 측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진행할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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