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내달 2일까지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유저 투표를 네이버 포스트(링크)를 통해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더게임스데일리, 전자신문, 네이버가 공동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게임(블록버스터, 프론티어) ▲기능성게임 ▲인디게임 등 3개 부문에 걸쳐 8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앞서 응모를 진행한 결과 일반게임 부문 8개, 기능성게임 부문 9개, 인디게임 부문 25개로 총 42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가운데 접수 취소 및 응모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3개 작품을 제외한 39개의 작품이 입후보하게 됐다.

일반게임 부문에서는 ▲MADE ▲슈퍼탱크 블리츠 ▲로드오브히어로즈 ▲고스트워 ▲마구마구 2020 ▲스톤에이지 월드 ▲포트리스 배틀로얄 등 7개작이 후보작에 올랐다.

기능성게임 부문 후보작은 ▲MazM: 페치카 ▲한국사RPG - 난세의 영웅 ▲우리말유희2 모모퍼즐 ▲우리나라 온 더 보드 ▲조선 왕 온 더 보드 ▲나의 스타트업 온라인 ▲바이헌터 ▲한글 말놀이 등 8개작이다.

인디게임 부문은 ▲아라하: 이은도의 저주 ▲엔들리스 이스케이프 ▲우리집에 곰이 돌아왔다!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 ▲아일렛 온라인: 크래프트 ▲슈터라마 ▲체이싱 라이트 ▲최강문지기 ▲머지 사파리 ▲슈퍼 햄스터볼 ▲래트로폴리스 ▲명탐점 S: 추리게임과 틀린그림찾기의 만남 ▲고양이와 비밀의 숲 ▲햄스터 빌리지 ▲Q-큐브던전 ▲캣트릭스 ▲로드마마 ▲치타부 슈퍼대시 ▲마녀의샘4 ▲에고소드 ▲피그로맨스 ▲마이로니 ▲더클랜워 등 24개 작품이 후보로 등록됐다.

후보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이번 유저투표와 함께 서류 및 발표평가의 환산점수 합계의 최고득점 순으로 선정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