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DLC  추가 … 70곡 이상의 음원, 50곡 넘는 보너스 트랙

네오위즈가 스팀을 통해 서비스 중인 온라인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에 24일 신규 DLC가 추가될 예정이다. 다수의 리마스터 음원 추가가 예고됐다. 

'테크니카' 1, 2, 3 오리지날 사운드 트랙으로 선보이는 이번 DLC는 총 리마스터된 73가지 음원, 59가지의 보너스 트랙이 포함됐다. 출시되는 음원들은 모두 새롭게 리마스터링되어 고음질로 제공된다. 테크니카는 2008년 디제이맥스 시리즈로 출시된 아케이드 게임 명칭이다. 

2010년 서비스 종료된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이후 2, 3편 후속작이 나왔으나 2013년 '디제이맥스 테크니타 3'를 끝으로 아케이드 시리즈는 마무리됐다. 아케이드 외에 플레이스테이션 비타(PS Vita)와 모바일 버전이 출시되기도 했다. 

이 같은 신규 DLC 소식에 팬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테크니카 아케이드 시리즈 이후 선보인 비타와 모바일 버전이 아쉬운 성적을 거두며 서비스 종료됐던 만큼 스팀판을 통해 다시 한번 플레이해 볼 수 있길 바랐다. 

각 음원 목록과 소개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인터페이스(UI) 등 추가 변경 요소도 있어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또 테크니카 시리즈 외에 기어와 노트 등의 이미지를 변경해주는 기어팩도 24일 등장한다. 단순 UI뿐만 아니라 피버 효과 등 이펙트도 변경된다. 공지를 통해 안내된 내용에 따르면 해당 DL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2일 공개될 전망이다. 

스팀차트에 따르면 이 게임의 평균 접속자 수는 최근 한 달간 25%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마지막 DLC가 3월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현상이다. 네오위즈가 지난 13일 미국 게임쇼 '팍스 웨스트(PAX WEST)’ 온라인 행사에 이 게임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네오위즈가 스팀을 통해 서비스하는 스컬, 메탈유닛 등이 함께 소개됐다. 

디제이맥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속하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에 등장하는 테크니카 시리즈인 만큼 유저들의 호평이 출시 이후에도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일부 유저들은 테크니카 시리즈가 온라인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